목차
< 테오도르 제리코 >
< 페르디낭 들라크루아 >
< 페르디낭 들라크루아 >
본문내용
켜 그림의 주제를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학살의 비참함과 공포, 비인간적 죽음을 불타오르는 듯 강렬한 색채를 사용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해내었다.
이전 시대의 화풍인 신고전주의 작품들과 비교하여 살펴보면, 신고전주의의 화풍이 객관적인 미(美)를 추구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던 점과 달리, 사실적인 사건이나 인물들을 기반으로, 작가 혹은 대중의 감정과 느낌, 감상을 작품 안에 표현하려고 노력하였다는 점이 두 화풍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 여겨진다. 이러한 낭만주의의 특징은 이후 나타나는 사실주의 화풍에도 영향을 미쳤음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 본 자료는 예술심리학 수업의 보충자료로써 사용되는 자료입니다. 임의적인 타 용도의 사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학살의 비참함과 공포, 비인간적 죽음을 불타오르는 듯 강렬한 색채를 사용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해내었다.
이전 시대의 화풍인 신고전주의 작품들과 비교하여 살펴보면, 신고전주의의 화풍이 객관적인 미(美)를 추구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던 점과 달리, 사실적인 사건이나 인물들을 기반으로, 작가 혹은 대중의 감정과 느낌, 감상을 작품 안에 표현하려고 노력하였다는 점이 두 화풍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 여겨진다. 이러한 낭만주의의 특징은 이후 나타나는 사실주의 화풍에도 영향을 미쳤음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 본 자료는 예술심리학 수업의 보충자료로써 사용되는 자료입니다. 임의적인 타 용도의 사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