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fta의 의미와 한국기업의 글로벌마케팅에 주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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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eu fta의 의미와 한국기업의 글로벌마케팅에 주는 영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한-EU FTA의 의미

Ⅱ.한-EU FTA 주요내용

Ⅲ. 한-EU FTA가 글로벌마케팅에 주는 영향

Ⅳ. 향후과제

본문내용

시장에서 한국 상품이 가격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여건을 제공한다. 저가 공세를 펼치고 있는 중국 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겨야만 EU 시장에서 점유율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5. 한-EU FTA를 계기로 주력 수출 품목 이외의 품목들에 대한 수출 확대 노력을 전개할 필요가 있다. 한국의 수출은 주력 품목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이다.
6. 넓어진 EU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노력도 필요하지만, 시장 개방으로 타격을 입을 염려가 있는 국내 취약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일에 신경 써야한다. 특히 돼지고기 등 축산제품과 낙농제품 분야는 우리나라가 EU에 비해 경쟁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만큼 농ㆍ축산 농가 체질 강화가 시급하다. 법률, 컨설팅 등 서비스 분야 경쟁력 제고도 빼놓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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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9.28
  • 저작시기2010.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54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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