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외식산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1. 외식산업 성공 사례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2) (주) 놀부 NBG
 3) 피자헛

2. 외식산업 실패 사례
 1) TGI Friday
 2) 씨즐러

3. 현 시점에서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성공 전략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못했다. 그렇게 홍보가 활성화 되지 못한 업체이기 때문에 당연히 하락세를 보이는 것도 그렇구나라고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지금 글로벌화된 경기침체로 인해서 외식업체 또한 침체적 하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추세에 전혀 알지 못하는 업체에 대한 신뢰도는 극히 적어 고객의 방문이 뜸해지기 마련 때문이다. 또한 지나친 현지화는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는 결과를 가져왔고, 여러 면에서 볼 때 많은 것들이 비교적 불리하게 다가오게 되어 나온 결과라고 생각이 든다.
3. 현 시점에서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성공 전략
- 지금은 국민적으로 ‘스마트폰’이 대세이다. 스마트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확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외식 업체들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작용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지금 스마트폰의 가입자 수는 약 2천만 명에 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효과적으로 다가오게 될 것이고, 이러한 스마트폰 마케팅은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개인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보다 고객들에게 더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결과 이러한 전략을 잘 이용한다면 지금의 외식업체들은 이 점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좀 더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4. 참고문헌
- 외식 프랜차이즈 실무(2011) * 저자 : 임현철
- 성공하는 외식기업의 333 마케팅(2005) * 저자 : 강성부
- 외식산업의 리더 9인의 성공법칙(2005) * 저자 : 정보철
- 동아일보, 매일경제, 한겨례 신문 기사 참고
  • 가격1,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6.19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5447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