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과 5장 연구문제 (2번,3번,4번)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해당 자료는 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심리학 교과 5장 연구문제 (2번,3번,4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2. 예를 읽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를 구분하라. 그리고 고전적 조건화일 경우에는 예화에서 무조건자극, 무조건반응, 조건자극, 조건반응으로, 조작적 조건화일 경우에는 반응과 강화물을 찾아 각각의 경우를 설명하여라.

3. 숙제를 열심히 잘해 온 가영이를 보고 선생님께서는 교실 청소를 면제해 주셨다. 청소면제는 이후 가영이의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되는지 행동주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여라.

4. 다음의 상황을 살펴보자.

본문내용

라는 학습결과를 낳았다. 여기서 김 성샌님의 행동은 수여성 벌의 개념으로 볼 수 있다. 김 선생님은 종원이의 질문을 받지 않기 위해 조롱섞인 말들을 한 것이다. 그러나 수여성 벌이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불유쾌한 자극을 제공하는 것인데, 종원이는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한 것이 아니므로, 김 선생님의 수여성 벌 제공은 적절하지 않다.

키워드

  • 가격500
  • 페이지수2페이지
  • 등록일2012.06.24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551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