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비앙 (EVIAN) 브랜드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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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에비앙 (EVIAN) 브랜드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에비앙 소개

2. 제품 선정 이유
(1)국내에서의 위치
(2)생수시장 분석

3. 에비앙 마케팅 전략 분석
(1)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BI 시스템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S.T.P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 선정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제품 (Price)
-제품(Product)
-유통 (Place)
-촉진(Promotion)

(2) 이야기(Story) 마케팅
(3) 독특한 디자인

4. 우리나라에서의 에비앙
(1) 소비자 행동 분석(Consumer Behavior)
(2) 방법론적 분석 - SURVEY
Evian 생수 관련 설문지
설문결과 분석

본문내용

1. 에비앙 소개
프랑스혁명이 일어난 1789년, 눈 덮인 알프스 산맥의 산자락에 위치한 Evian-les-Brain 마을에 신장결석을 앓던 Lessert후작이 요양을 하러 왔다. 그는 마을에 머물면서 Cachat호수에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고 신기하게도 병이 완쾌되었다. 그 후 그는 이 물의 정체를 탐구한 결과, 알프스의 눈과 비가 15년에 걸쳐 녹으며 정화되어 아주 깨끗하면서도 미네랄이 풍부한 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를 상업화 한 것이 바로 '에비앙(Evian)'이다. 에비앙이란 이름으로 대중에게 다가 선지 200여 년이 흐름 현재, 한국을 비롯한 세계 157개국에서 검증 받은 No.1 premium mineral water로서 세계 유명 해외 스타를 비롯한 깐깐한 물 애호가들에 의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 제품 선정 이유
(1) 국내에서의 위치
에비앙의 생산량은 하루 5백만 리터에 달하며 157개국의 까다로운 검사를 통과하여 현재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호주 등 13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수입생수 중 가장 높은 비율(95%)을 차지하고 있다.
에비앙은 세계 최초로 물을 상품화한 기업이자 고급 생수 시장에서 1등을 고수해오고 있는 브랜드다. 아무리 수질이 좋지 않은 유럽이라도 지금으로부터 130여 년 전, 에비앙이 탄생한 시절이라면 돈을 주고 물을 사먹는다는 개념이 생소했을 터. 에비앙의 성공은 물을 약의 개념으로 상품화시켰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 … 중 략 … ≫




4. 우리나라에서의 EVIAN
(1) 소비자 행동 분석(Consumer Behavior)

 ≪ 글 - 그림 파일 ≫

소비자 행동분석은 특정 소비자의 해당 재화나 서비스의 구매여부와 함께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누구로부터 구매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에 대한 분석이다. 소비자 행동은 다음의 다섯 가지 특성을 띤다.
❶소비자 행동은 목표 지향적이다.
❷소비자는 자주적인 사고를 한다.
➌소비자의 동기와 행동은 조사에 의해 규명된다.
➍소비자의 동기와 행동은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➎소비자 행동 과정은 소비자 교육의 필요성을 야기한다.

 ≪ 글 - 그림 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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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12.08.24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76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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