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중심관리철학에 대한 내용 조사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사회중심관리철학

본문내용

대한 과대광고 인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된다.
또한 인터넷 상거래, 노상판매, TV홈쇼핑으로 인한 피해도 크게 증가하여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이렇듯 소비보호 규제는 강화되어야 한다.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쟁은 소비자주의의 강화를 위한 정부의 필요적 기능에
해당한다. 그러나, 경쟁만 확보되었다고 해서 그것이 소비자의 후생으로 곧바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지나친 경쟁의 강화는 자칫 소비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부
당한 거래를 통해 소비자의 경제적 후생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경제적 규제는 완화하여 시장의 경쟁을 촉진시키되, 거래조건을 투명 하
게하기 위한 정보의 공개나 표시규제 소비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 안전기준을 제정하는 등과 같은 소비자보호규제는 더욱 강화해야 할 것이다.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9.12.07
  • 저작시기2009.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634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