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Part 01. 선도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한 Market No.1 기업

Part 02. 시장 세분화를 통한 신 시장 창출

Part 03.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

Part 04. 일관된 브랜드 전략을 통한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Part 05. 디자인 경영을 통한 트렌드 선도 기업

Part 06.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충성도 강화

Part 07. 책을 읽고 느낀점 및 감상문

본문내용

세계 최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제일모직(주) : 갤럭시 - 디자인 경영 수행을 기반으로 한 최고급 정통 신사복
→갤럭시는 제일모직(주)의 대표 신사복 브랜드로서, 1983년에 등장하였다. 당시 국내 기성복 시장은 중저가 브랜드 일색의 상황이었으나, 갤럭시는 과감하게 ‘맞춤복 못지않은 고급 기성복’이라는 컨셉트를 도입하였다.
(주)교원 L&C : 웰스정수기 - 디자인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확보
→최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는 것은 바로 ‘디자인’이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이나 품질보다 디자인을 보고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제아무리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도 잘 팔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결과이다.
Part 06.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충성도 강화
롯데관광개발(주) - 인프라 구축을 통한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
→롯데관광은 33년의 여행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질의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관련 업종에 진출하여 선도적인 역할이 하며 여행업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롯데관광은 국제여행, 항공선박화물, 해외여행, 국내여행 등 여러 사업 영역에 진출을 하고 있으며 21세기 초우량 종합 여행그룹으로 성장하고자 발돋움하고 있다.
(주)잡코리아 - 고객별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으로 고객만족 실현
→인적 자원을 중개하는 리크루팅 기업 (주)잡코리아는 효율적인 중개시스템 구축을 통해 ‘유-무형 자산의 추대’, ‘개인과 기업’, ‘취업과 기용’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달성해 냈다. 대부분의 리크루팅 기업들이 행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간의 연결고리, 즉 단순한 취업과 채용의 대행서비스에서 한단계 나아가 두 고객 집단을 세분화시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의 가치를 우선 생각하는 공익적 마케팅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었다.
우정사업본부:우체국택배-새로운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고객서비스를 통한 고객충성도 강화
→디지털 시대 인터넷의 발전과 사용자의 증가는 우리 생환의 산업에 많은 영향을 미쳐 왔다. 신사업의 등장 및 구사업의 쇠퇴, 각 산업 간의 구도 변화 등 많은 변화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급격히 발전한 산업 중 하나가 바로 택배산업이다. 전자상거래의 등장으로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가 대폭 증가하였으며 더불어 TV홈쇼핑의 등장은 예전과 같이 모든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운반해 오는 기존의 구매방식의 감소와 주문 후 집까지 배달이라는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방식은 증대를 가져온 것이다.
Part 07. 책을 읽고 느낀점 및 감상문
→이 책을 읽고, 글로벌 시대로 접어들면서 기업 간의 경쟁도 국가라는 개념을 초월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또한 넓어진 시장만큼이나 다양한 소비자들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의 구축이 선행되어야하며, 이를 통한 마케팅 활동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만 시장 내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사의 상품이 존재해야하는 이상적인 위치를 정하고, 이러한 계획의 달성을 위해 전략이 잘 짜여져 있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타사의 마케팅 성공사례들에 대한 진지한 검토와 학습노력이 이후의 새로운 성공과 발전을 위한 귀중한 밑거름이 된다는 것은 더 이상 말할 필요도 없다. 결국 매출이 성장되고, 이익을 내는 기업을 좋은 회사라고 할 때, 사회와 소비자에게 존경받는 기업, 즉 찬사 받는 회사로 가기위한 기반활동에 마케팅이 존재하는 것이다.
  • 가격1,5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12.01.16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640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