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특징, 유래, 분류, 전략, 성장도, 시장전략, 마케팅, 국내 사례,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각광받는 외식산업
2 외식 산업의 특징
3.외식산업의 분류
4.외식산업의 국가별 성장도
5 전체 시장규모의 추이

본문내용

외식산업의 특징, 유래, 분류, 전략, 성장도, 시장전략, 마케팅, 국내 사례,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각광 받는 외식산업

● 각광받는 외식산업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국민소득의 증가와 식생활 패턴의 변화 및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증가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여러 요인이
있다.
외식부문 소비는 다양한 형태로 전문화·세분화되었고 문화 및 레저와 결합되는 등
가정 내 일반적인 소비 형태와 구별되는 특징을 보인다.




국내 외식산업 성장요인

- 첫째, 경제적 요인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식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시장개방의 여파에 의해 외국의 유명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하고 있다.

- 둘째, 사회적 여건의 변화
대중소비사회가 정착되고 있으며, 생활방식의 변화 등 가치관의 변화가 일고 있다.
자동차의 보급, 신세대의 출현, 레저 패턴의 보급, 고객이 지향하고 있는 욕구개념의 변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의 고조 등이 외식의 동기 유방을 초진시키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2.06.24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6479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