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각광받는 외식산업
2 외식 산업의 특징
3.외식산업의 분류
4.외식산업의 국가별 성장도
5 전체 시장규모의 추이
2 외식 산업의 특징
3.외식산업의 분류
4.외식산업의 국가별 성장도
5 전체 시장규모의 추이
본문내용
외식산업의 특징, 유래, 분류, 전략, 성장도, 시장전략, 마케팅, 국내 사례,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각광 받는 외식산업
● 각광받는 외식산업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국민소득의 증가와 식생활 패턴의 변화 및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증가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여러 요인이
있다.
외식부문 소비는 다양한 형태로 전문화·세분화되었고 문화 및 레저와 결합되는 등
가정 내 일반적인 소비 형태와 구별되는 특징을 보인다.
국내 외식산업 성장요인
- 첫째, 경제적 요인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식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시장개방의 여파에 의해 외국의 유명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하고 있다.
- 둘째, 사회적 여건의 변화
대중소비사회가 정착되고 있으며, 생활방식의 변화 등 가치관의 변화가 일고 있다.
자동차의 보급, 신세대의 출현, 레저 패턴의 보급, 고객이 지향하고 있는 욕구개념의 변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의 고조 등이 외식의 동기 유방을 초진시키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각광 받는 외식산업
● 각광받는 외식산업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국민소득의 증가와 식생활 패턴의 변화 및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증가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여러 요인이
있다.
외식부문 소비는 다양한 형태로 전문화·세분화되었고 문화 및 레저와 결합되는 등
가정 내 일반적인 소비 형태와 구별되는 특징을 보인다.
국내 외식산업 성장요인
- 첫째, 경제적 요인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식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시장개방의 여파에 의해 외국의 유명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하고 있다.
- 둘째, 사회적 여건의 변화
대중소비사회가 정착되고 있으며, 생활방식의 변화 등 가치관의 변화가 일고 있다.
자동차의 보급, 신세대의 출현, 레저 패턴의 보급, 고객이 지향하고 있는 욕구개념의 변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의 고조 등이 외식의 동기 유방을 초진시키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추천자료
- [파워포인트] 기업전략 -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 [현실경제의 이해]우리의 FTA 효과와 전략
- [경영전략][전략경영][기업경영][경영난][경영난극복][AT&T사][크룹사][로버사]경영전략...
- [정보통신산업][정보통신산업 경제적 파급효과][정보통신산업 현황][정보통신산업 정책]정보...
- 마케팅 전략 [1.(시장)개척기업의 시장전략(Pioneer Strategy), 2. 후발기업의 시장전략(Foll...
-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획 및 활용, 성장전략 유형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 한국의 경제성장 전략과 무역
- 시장전략에서의 경쟁우위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
- 메가스터디(MEGASTUDY) 마케팅사례분석과 메가스터디 경영분석과 시스템분석 및 메가스터디 ...
- 우리나라기업(국내기업, 한국기업)의 요인, 업무관리, 우리나라기업(국내기업, 한국기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