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의 설계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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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시장조사의 설계원칙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시장조사의 의의 및 목적
2. 시장조사의 정보내용에 따른 분석방법
3. 시장조사 단계
1). 문제제기
2). 시장 조사 설계
4. 시장조사 종류

Ⅲ. 결론

본문내용

별 시장 규모가 어떠한지, 어떤 제품의 판매 성장률이 가장 두드러지는지 등에 대한 시장 자료를 획득하기는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또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시장 조사시 매출액을 과장하여 언론에 보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외부에 노출된 기업들의 성과보고서 결과에 전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세번째는외국의 성공 사례를 무조건 도입하려 하지 않는다.
현재 발행되고 있는 외국의 비즈니스 관련 서적이나 잡지 등을 보면 우리나라의 성공 사례 보다는 미국의 성공사례 자료들이 더 많이 소개 되고 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미국과 우리 나라는 비즈니스 환경이 다를 뿐더러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고, 근본적으로 문화 사회적인 기반이 다르기 때문에 미국의 자료가 반드시 우리의 사정에 적합하지는 않다는 점이다.
즉, 사례조사 방법을 통한 시장조사를 통해 '외국에서 특정 전략을 통해 성공한 사례가 많으므로 우리도 성공할 것이다.'라는 위험한 사고를 버리고 과연 우리 나라에서도 현대 설정한 전략들을 가진 업체들이 얼마나 성공하고 실패했는지, 그리고 그 이유가 무엇이었는 지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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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8.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79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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