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메뉴란?
2. 메뉴판의 종류
3. 메뉴의 역할
4. 메뉴의 특성
5. 메뉴의 중요성
III. 결론
II. 본론
1. 메뉴란?
2. 메뉴판의 종류
3. 메뉴의 역할
4. 메뉴의 특성
5. 메뉴의 중요성
III. 결론
본문내용
영을 위해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관리되고 개발되어야 할 것이 바로 메뉴이다.
하지만 현재 모든 음식점에서 메뉴는 꼭 있어야 할 필수 요소이다. 식당을 운영하는 관리자들이 메뉴 선정에 따라 영업성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메뉴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의 역할을 하는 메뉴에 대한 분석과 관리와 같이 기술적이고 기능적인 측면은 잘 활용하지 못하고 영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메뉴는 매우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경영층과 고객간의 의사소통을 용이하게 하며, 음식 제공을 위한 목록표 이상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식음료 서비스업의 수익성 있는 경영성과를 위한 전제조건이 되고 있다.
그러나 메뉴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지 못한 것은 메뉴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부족, 학문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회여건의 미성숙, 아직까지도 먹 거리를 배고픔의 해소로 치부하는 사회적 인식 때문이다.
III. 결론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메뉴는 판매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메뉴는 광범위한 의미에서 시장의 도달 가능한 범위를 결정한다. 메뉴는 식사재양, 구입처, 구입시기와 방법을 결정하며, 아이템의 양과 종류, 생산담당자의 역할, 음식의 제공방법까지의 전 과정을 관리하게 된다.
그리고 이에 따라 요구되는 물적 시설물-레스토랑의 규모, 인테리어, 위치설정, 시설과 장비, 디자인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메뉴는 나타낸다. 따라서 메뉴를 준비하기 전에 대상시장을 조사하고, 고객들의 기호, 수입, 습관 등을 파악하고, 타사의 경쟁분석을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메뉴는 성공적인 한 식당의 운영을 위하여 기본적인 기획서류이므로, 한식당 운영의 성공여부가 메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그러므로 메뉴는 제공되는 것이 무엇인지. 제공되는 범위와 판매가격에 관한 것을 담고 있어야 한다. 또한 메뉴는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상품의 가격과 품목을 기획하여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조건과 정보를 기록한 목록표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것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대한 디자인과 종류 그리고 고객에게
판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메뉴는 특성상 음식점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만큼 각별히 메뉴의 스타일과 그림 및 설명에 따라 고객의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하지만 현재 모든 음식점에서 메뉴는 꼭 있어야 할 필수 요소이다. 식당을 운영하는 관리자들이 메뉴 선정에 따라 영업성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메뉴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의 역할을 하는 메뉴에 대한 분석과 관리와 같이 기술적이고 기능적인 측면은 잘 활용하지 못하고 영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메뉴는 매우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경영층과 고객간의 의사소통을 용이하게 하며, 음식 제공을 위한 목록표 이상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식음료 서비스업의 수익성 있는 경영성과를 위한 전제조건이 되고 있다.
그러나 메뉴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지 못한 것은 메뉴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부족, 학문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회여건의 미성숙, 아직까지도 먹 거리를 배고픔의 해소로 치부하는 사회적 인식 때문이다.
III. 결론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메뉴는 판매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메뉴는 광범위한 의미에서 시장의 도달 가능한 범위를 결정한다. 메뉴는 식사재양, 구입처, 구입시기와 방법을 결정하며, 아이템의 양과 종류, 생산담당자의 역할, 음식의 제공방법까지의 전 과정을 관리하게 된다.
그리고 이에 따라 요구되는 물적 시설물-레스토랑의 규모, 인테리어, 위치설정, 시설과 장비, 디자인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메뉴는 나타낸다. 따라서 메뉴를 준비하기 전에 대상시장을 조사하고, 고객들의 기호, 수입, 습관 등을 파악하고, 타사의 경쟁분석을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메뉴는 성공적인 한 식당의 운영을 위하여 기본적인 기획서류이므로, 한식당 운영의 성공여부가 메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그러므로 메뉴는 제공되는 것이 무엇인지. 제공되는 범위와 판매가격에 관한 것을 담고 있어야 한다. 또한 메뉴는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상품의 가격과 품목을 기획하여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조건과 정보를 기록한 목록표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것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대한 디자인과 종류 그리고 고객에게
판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메뉴는 특성상 음식점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만큼 각별히 메뉴의 스타일과 그림 및 설명에 따라 고객의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추천자료
- [외식산업] 호텔 식음료파트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세일즈 프로모션
- IMC전략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 [레포트] 술(알콜,음주)의 영향과 문화
- [경제,경영] 외식업체의 마케팅 프로세스 - Miss를 위한 Mr. Pizza
- CAD(캐드)의 도입동기, CAD(캐드)의 응용분야와 AUTOCAD(오토캐드)의 시작, AUTOCAD(오토캐드...
- [월드와이드웹][WWW][인터넷]월드와이드웹(WWW)의 의의, 월드와이드웹(WWW)의 배경, 월드와이...
- 외식산업의 전망과 마케팅
- [A+] 인도요리전문점 - 인디아 게이트(India Gate) (경영전략,마케팅,성공전략,인터뷰,방문기...
- 2차 사이트 조사자료
-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및 성과중심 복리후생제도
- 정치 개혁 시민연대 기관 방문보고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