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이 참여하는 ‘대 중교통개선기획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
■ 수원시 어린이놀이터 안전 및 관리기준을 조례로 만들어 어린이놀이터를 안전하고 쾌적 하게 만들어야 한다.
■ 우리사회의 주거 기준이 과거 40여 년 전부터 공동주거 형태로 변화됨에 따라 수원시 또 한 인구 중 70% 이상이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형태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 운영 지원조례를 제정해야 한다.
■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의 문제점으로 공약사업에 대한 사전검증의 절차와 재임기간동안의 이행여부의 확인 및 평가과정이 전무하며, 내부적 공약관리 지침정도로 공약관리가 허술 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수원시는 지방자치단체장 공약관리의 제도화와 지방자치단체 장 공약 평가사업의 체계화를 통해 정기적인 공약이행사항을 시민들에게 공표해야 하며, 평가사업의 문제점과 과제를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한다.
■ 현재 경기도의 경우 1999년에 경기도여성발전기본조례가 제정되었으나 수원시의 경우에 는 수원시여성발전기금설치 및 운용조례(1998.1.12)만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수원시여 성발전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이에 따른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이행계획수립을 하는 것과 여성의 구체적인 현황자료를 파악하는 통계작업을 기본으로 하는 여성백서의 발간, 지역 여성의 요구를 반영하는 중장기적인 여성정책수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 우리나라는 물부족국가로 가까운 시일 내에 물부족 문제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될 전망이 다. 수원시는 상수원을 팔당호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어서 향후 물부족 또는 물의 오염 으로 인해 수급이 줄거나 중단될 경우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수원시는 이 러한 물부족문제에 대한 별다른 대책 수립 없이 여전히 공급위주의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에 수원시에서는 물부족시대에 대비한 장단기 대책을 마련하고, 물 절약 및 물 의 보전을 위한 적극적인 시 정책을 수립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유도를 이끌어 내며, 적절한 지원책으로 정책을 활성화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 수원시민의 2000년 1인당 연간 유류 소비량은 433ℓ, 전력소비량은 4133kK로 일인당 국민소득이 3배가 넘는 일본이나 독일과 비슷한 수준으로 에너지를 과잉소비하고 있다. 한정된 에너지자원과 환경용량을 생각할 때 수원시에 맞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정책 추진 을 위하여 에너지기본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노력을 기해야 한다.
■ 2000년 수원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량은 1일 866톤으로 일반 267톤, 재활용 319톤, 음식 물 280톤이다. 그리고 이렇게 발생된 쓰레기를 수원시는 소각매립으로 376톤, 재활용 304 톤, 음식물자원화 169톤, 기타(간이소각로) 15톤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에 수원시는 수원 시일반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폐기물관리시민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
■ 수원일대(역전, 팔달문, 장안문)에 불법음란광고전단을 수거하여 조사분석한 결과 사진 이나 문구가 매우 저속하고 선정적이며, 아무 생각 없이 거리에 누구나 볼 수 있게 뿌려 질 뿐 아니라, 배포의 경우 청소년이 아르바이트 형태로 저녁 늦은 시간에 차량에 부착 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일부 나이 어린 청소년(10세~13세의 남자)은 이러한 광고물을 취미로 모으며 누가 많이 가지고 있는가 내기를 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불법광고주와 행위자에 대한 추적여건 의 마련과 - 단속에 대한 효율성 증대방안(전화번호추적 등)이 허용되도록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하며 - 적발된 광고주나 행위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어야 한다. 또한, 불법음 란광고전단 근절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
■ 수원시 어린이놀이터 안전 및 관리기준을 조례로 만들어 어린이놀이터를 안전하고 쾌적 하게 만들어야 한다.
■ 우리사회의 주거 기준이 과거 40여 년 전부터 공동주거 형태로 변화됨에 따라 수원시 또 한 인구 중 70% 이상이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형태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 운영 지원조례를 제정해야 한다.
■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의 문제점으로 공약사업에 대한 사전검증의 절차와 재임기간동안의 이행여부의 확인 및 평가과정이 전무하며, 내부적 공약관리 지침정도로 공약관리가 허술 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수원시는 지방자치단체장 공약관리의 제도화와 지방자치단체 장 공약 평가사업의 체계화를 통해 정기적인 공약이행사항을 시민들에게 공표해야 하며, 평가사업의 문제점과 과제를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한다.
■ 현재 경기도의 경우 1999년에 경기도여성발전기본조례가 제정되었으나 수원시의 경우에 는 수원시여성발전기금설치 및 운용조례(1998.1.12)만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수원시여 성발전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이에 따른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이행계획수립을 하는 것과 여성의 구체적인 현황자료를 파악하는 통계작업을 기본으로 하는 여성백서의 발간, 지역 여성의 요구를 반영하는 중장기적인 여성정책수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 우리나라는 물부족국가로 가까운 시일 내에 물부족 문제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될 전망이 다. 수원시는 상수원을 팔당호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어서 향후 물부족 또는 물의 오염 으로 인해 수급이 줄거나 중단될 경우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수원시는 이 러한 물부족문제에 대한 별다른 대책 수립 없이 여전히 공급위주의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에 수원시에서는 물부족시대에 대비한 장단기 대책을 마련하고, 물 절약 및 물 의 보전을 위한 적극적인 시 정책을 수립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유도를 이끌어 내며, 적절한 지원책으로 정책을 활성화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 수원시민의 2000년 1인당 연간 유류 소비량은 433ℓ, 전력소비량은 4133kK로 일인당 국민소득이 3배가 넘는 일본이나 독일과 비슷한 수준으로 에너지를 과잉소비하고 있다. 한정된 에너지자원과 환경용량을 생각할 때 수원시에 맞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정책 추진 을 위하여 에너지기본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노력을 기해야 한다.
■ 2000년 수원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량은 1일 866톤으로 일반 267톤, 재활용 319톤, 음식 물 280톤이다. 그리고 이렇게 발생된 쓰레기를 수원시는 소각매립으로 376톤, 재활용 304 톤, 음식물자원화 169톤, 기타(간이소각로) 15톤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에 수원시는 수원 시일반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폐기물관리시민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
■ 수원일대(역전, 팔달문, 장안문)에 불법음란광고전단을 수거하여 조사분석한 결과 사진 이나 문구가 매우 저속하고 선정적이며, 아무 생각 없이 거리에 누구나 볼 수 있게 뿌려 질 뿐 아니라, 배포의 경우 청소년이 아르바이트 형태로 저녁 늦은 시간에 차량에 부착 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일부 나이 어린 청소년(10세~13세의 남자)은 이러한 광고물을 취미로 모으며 누가 많이 가지고 있는가 내기를 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불법광고주와 행위자에 대한 추적여건 의 마련과 - 단속에 대한 효율성 증대방안(전화번호추적 등)이 허용되도록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하며 - 적발된 광고주나 행위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어야 한다. 또한, 불법음 란광고전단 근절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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