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클라이언트의 예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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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복지클라이언트의 예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을 적어두면 나중에 도움이 된다.【3W : When, What, Where】
- 방문을 마치고 돌아갈 때 명함을 상대방의 응접실에 놓고 가는 것은 큰 실수이다. 이 명함을 상대방이 본다면 대단히 불쾌한 일이다.
- 명함을 달라고 해도 매너 위반은 아니다.
- 명함을 거꾸로 건네지 말아야 한다.
- 명함은 여유를 두고 소지하고 명함집은 웃옷 주머니에 소지한다.
- 명함을 받은 후 명함을 확인하며 대화중에도 될 수 있으면 상대방의 이름을 부르는 것 이좋다.
- 명함의 중요성을 생각하여 소중하게 명함철 등에 간직하고, 명함의 정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4. 내방객응대
인간을 사회적 동물이라고 부르는 것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만남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는 많은 만남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이다. 직장생활에서도 매일 같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만나게 되고 대화를 나누며 일에 대한 의논과 업무를 추진하여 성과를 거두게 된다. 하루도 사람과의 만남이 없는 날이 없다. 이러한 만남을 위하여 우리들은 진심으로 기쁜 마음으로 방문하고 맞이하는 태도를 길러야 하겠다. 뿐만 아니라 예의에 벗어나지 않는 접대와 소개하는 방법을 익혀 기관을 방문한 손님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어야 한다.
- 내방객의 입장에서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응대한다.
내방객에게 "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한다.
- 면회가 불가능한 경우, 메모를 받거나 차를 권한다.
- 음료 대접시에는 반드시 준비된 음료를 말하여 취향을 묻고 기분 좋게 대접한다.
- 배웅시 출입문 또는 엘리베이터 앞까지 나가서 인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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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8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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