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호텔경영의 긍정적 부정적요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현대호텔경영의 긍정적 부정적요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격동하는 호텔 산업 그리고 서비스
3. 현대호텔경영의 긍정적 부정적요인

본문내용

칼튼호텔의 경우 Guest History Coordinator라는 전담 직원이 VIP들의 영접 및 투숙 전 필요 사항들을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에서 개관 후 해리 코닉 주니어라는 유명 가수 겸 영화배우가 투숙했을 때 Guest History Coordinator가 시스템을 통해 이 고객이 바르셀로나의 리츠칼튼에 투숙했던 적이 있으며 이 때, 생과일 주스를 즐겨 마셨고, 초컬릿은 절대로 먹지 않는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객실에 제공되는 room amenity 를 생과일 주스로 대체해서 제공해서 그 고객의 만족을 유도해 낼 수 있었다는 성공담이 있다.
또한 포시즌이나 JW 메리어트 브랜드의 경우 고객의 사소한 취향, 예를 들어서 객실에서 발견되는 빈 담배 곽이나 룸 서비스를 통해서 반복적으로 시키는 메뉴, 일일 사용 타월 개수, 샴푸양등까지도 모두 데이터 베이스에 입력을 해서 전 세계의 다른 호텔들이 활용하여 어느 곳의 호텔에 투숙하더라도 굳이 표현하기 전에 모든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WOW Service'를 추구하고 있다.
7) 전략적 제휴를 통한 특별 부가 서비스
가장 널리 알려진 전략적 제휴에는 항공사와의 제휴가 있다.
관광이나 비즈니스를 위해서 여행하는 사람들은 주로,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점을 활용하여 항공사는 특정 호텔 혹은, 호텔 Group과의 전략적 제휴를 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호텔과 항공사를 이용함에 있어서, 특별한 할인 혜택 혹은 Mileage를 부여 받는 등의 이점이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이런 제도를 사용하게 된다.

키워드

호텔,   경영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0753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