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에서 우리나라외 외국의 평가인증제도를 비교분석후 서술하고,장단점과 우리나라의 평가 인증제도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기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에서 우리나라외 외국의 평가인증제도를 비교분석후 서술하고,장단점과 우리나라의 평가 인증제도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기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평가인증제도
2. 외국의 보육평가인증제
3. 우리나라의 평가인증제
4. 평가인증제도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행도 확실히 실시해야 하지만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 보육선진국의 경우와 같이 국가가 좀 더 보육에 대한 지원을 해야 하며 정부가 행사하는 영향력도 키워야 한다. 즉, 현재의 질적인 향상에 문제가 되는 보육교사들의 처우도 개선되어야 하며 열악한 환경에 있는 시설 또한 점검하고 수정해야 한다.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는 분명 질 좋은 보육으로 가는 효과성 있는 정책인 것만은 틀림없다. 하지만 다각적이고 다원화적인 노력과 원조 등이 없다면 이것은 오히려 제자리걸음을 초래할수 밖에 없다. 보육의 대상은 어떠한 척도의 의해 구분될 수 없는 모든 유아임을 잊어서는 안 되며 모든 유아의 행복이 우리의 목표임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참고문헌
서영숙김경혜. (2007). 보육학개론, 양서원.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117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