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지한 공공 대화가 어린애들 얘기처럼 유치한 수준에 머물 때, 간단히 말해서 국민은 수용자가 되고 그들의 공적 비즈니스는 보오더빌 행위가 될 때 그 나라는 위기를 맞게 된다. 즉 문화의 사멸은 필연적이다.” 하지만 우리는 현재와 미래의 문화에 대해 비관주의에 빠져 있을 수는 없다. 이러한 ‘문화의 사멸’을 피해야 한다. 물론 우리에겐 가벼운 문화와 오락도 필요하다. 하지만 이것들이 문화의 핵심이 되어서는 안 된다. 깊이에 이르는 문화가 이 시대에 절실히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는 영상 매체 자체에 대한 교육과 아울러 인문학에 대한 교육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문화와 인문학의 만남은 불가피하다. 인문학도 현대 문화의 피상성과 타락을 비판만 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인간 현상의 중요한 요소인 영상 문화를 인문학이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인문학이 신화와 종교 등과 관련된 구술 문화에 관심을 가졌듯이, 새로운 영상 문화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인문학이 책 혹은 문자 문화에만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당위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인문학은 영상 문화에 대한 적절한 비판적 시각과 함께 구체적인 만남을 시도해야 한다. 인문학적 토대가 없는 영상 문화는 공허하기 때문이다.
추천자료
- 이미지 메이킹
-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이미지의 문화사
- 호텔이미지가 고객방문과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간호이미지의 정의
- 이미지 정치의 실체와 한계점 - 07년도 프랑스 대선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 기업의이미지형성과소비자심리
- 관광지이미지의형성에관한연구
-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믹스관리][마케팅 비용관리][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이미...
- 이미지관리 기말 대비용
- 일반인一般人들에게_미치는_이미지트레이닝의_영향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중간과제 위기관리PR 정의와 경험사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