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청소년기는 신체적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성적으로도 빠른 성숙이 이루어져 어
른이 되어가는 전환기 성격을 띤다.이 시기는 특성상 정신적으로 성숙되지 못한
단계로 내외적인 스트레스를 잘 대처하지 못하여 정신건강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이 시기에 청소년들은 자아정체감을 확립하며 아동기의 타율성에서 벗어나 자율성
과 독립에 의한 다양한 역할 변화를 경험하며,기성세대의 논리 및 문화에 저항하
거나 방황과 갈등을 겪게 된다. 또한,자살,우울,불안 및 자아정체감의 혼란 등으
로 나타나는 청소년의 정서문제와 비행이나 집단따돌림,학교폭력 등은 심각한 사
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른이 되어가는 전환기 성격을 띤다.이 시기는 특성상 정신적으로 성숙되지 못한
단계로 내외적인 스트레스를 잘 대처하지 못하여 정신건강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이 시기에 청소년들은 자아정체감을 확립하며 아동기의 타율성에서 벗어나 자율성
과 독립에 의한 다양한 역할 변화를 경험하며,기성세대의 논리 및 문화에 저항하
거나 방황과 갈등을 겪게 된다. 또한,자살,우울,불안 및 자아정체감의 혼란 등으
로 나타나는 청소년의 정서문제와 비행이나 집단따돌림,학교폭력 등은 심각한 사
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추천자료
- (프로포절)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
- [과외]중학 도덕 1-2학기 중간 가정 이웃 학교생활예절
- [과외]중학 도덕 3-2학기 중간1 가정 이웃 학교생활 01
- [과외]중학 도덕 1-2학기 중간1 가정 이웃 학교생활예절(교사용)
- [과외]중학 도덕 3-2학기 중간1 가정 이웃 학교생활 01(교사용)
- [과외]중학 도덕 1-2학기 기말 03 학교생활 예절(교사용)
- [과외[중학 도덕 1-2학기 기말 03 학교생활 예절
- [과외]중1-도덕 학교생활의 예절 03
- [과외]중학 도덕 중2-2-3 학교생활과 도덕문제 01
- [과외]중학 도덕 중2-2-3 학교생활과 도덕문제 02
- [과외]중학 도덕 중2-2-3 학교생활과 도덕문제 03
- 학교생활만족도에관한설문결과보고서(spss,자료분석)
- 다문화 아동들이 겪는 문제점 학교생활 부적응, 중도포기 등에 관한 사례의 신문 스크랩하고,...
- [아동발달]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 자기이해의 발달, 도덕성발달, 친사회적 행동, 또래관계,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