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제10장 역할극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평생교육방법론 제10장 역할극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역할극의 정의
2. 역할극의 특성
3. 필요성
4. 역할연기과정

본문내용

황하게 길어지는 것은 역할연기의 효과를 감
소시켜 버린다. 역할연기는 대체로 몇 분 만에 끝내버리는 경우가 알맞다.
또한 연기자가 매우 어려운 곤경에 처하게 되었거나 부적절한 배역이나 역할설
명으로 난처하게 되었을 때에도 중단시켜야 한다.
8) 분석과 토론
배역이 적절히 연기되었다면 관찰자들은 문제를 건설적이고도 바람직한 방향으
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토론은 역할연기자에 대한 내용보다 나타난 사실이나
원칙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 교수자 혹은 지도자는 역한연기 중에서 토론
중에 제시된 사실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결론들을 종합화할 책임이 있
다.
※발표 시 유의점※
첫째, 준비에서 발표까지의 과정에서 느꼈던 점, 발표 후의 좋았던 점, 어렵
거나 아쉬웠던 점, 깨달은 점 등을 이야기하게 한다.
둘째, 다른 집단이 발표하는 것을 보고 격려하고 싶은 점, 아쉬운 점, 느낀
점 등을 발표하게 한다.
셋째, 역할극과 상호작용을 통해 느꼈던 점을 일상생활과 연관 지어 발표하
게 한다.
넷째, 학습자들이 깨달았던 점과 결심했던 점들을 자신의 생활에 적용하여
실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에 포함시켜 역할극의 효과를 극 대화할 수 있다.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1.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1654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