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estek(비에스텍)의 관계형성의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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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Biestek(비에스텍)의 관계형성의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 하는 원칙
자기에 관한 비밀을 지켜주기를 바라는 욕구
비밀보장
클라이언트가 전문적 관계에서 노출한 정보를 사회복지사가 치료목적외에 타인에게 알려서는 안된다는 원칙
Ⅲ 결론
이상과 같이 비에스텍의 관계형성의 원리 혹은 기술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를 맺고 강화하기 위한 노력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우선 시설의 이용자를 수혜자 개념, 즉 공급자중심에서 보지 않고 서비스 선택권을 행사하는 클라이언트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 부분이 확립된다면 클라이언트에 대한 태도나 용어 사용이 클라이언트 지향적으로 변화될 것이다. 그리고 클라이언트 중심의 사고를 하는 것이다. 클라이언트 한명 한명의 목소리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 것을 말한다. 지금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현재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등 지속적인 클라이언트 중심의 사고를 통해 서비스 제공환경을 변화시키고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조홍식외, “사회복지학개론”, 창지사, 2008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2
- 엄명용외,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이해”, 학지사,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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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2.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2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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