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Marketing)과 홍보.ppt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Marketing)과 홍보.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 배경과 필요성

2. 사회복지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1) 마케팅 개념의 변화
 2) 마케팅 관리의 철학
 3) 마케팅 믹스
 4)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

3. 마케팅 과정
 1) 기관환경분석
 2) 마케팅 조사
 3) 마케팅 목표설정
 4) 시장분석
 5) 마케팅 도구설정
 6) 마케팅 실행
 7) 마케팅 평가

4.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

5.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본문내용

사회복지조직의 Marketing과 홍보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 배경과 필요성
╋━━━━━━━━━━─────────…

비영리조직(NPO : Non-Profit Organization) ➠ 공공이익 실현 최우선

[비영리조직의 형태]

(비영리조직)
 (민간자원 봉사조직)
 (비정부조직)
 (공공노동조합에 가입된 비정부조직)
 (준자치권을 갖는 비정부조직)
 (기업이 조직한 비정부조직)
 (기금주가 조직한 비정부조직)
 (정치성을 띤 비정부조직)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 배경과 필요성
╋━━━━━━━━━━─────────…

〔○ 도입배경 : 비영리조직이 자원봉사 수준의 활동을 넘어서면서 조직운영에 필요한 재원마련〕

[목 적]

사회구성원의 발전도모
사회적 이득 설득, 새로운 정보 제공
행동의 변화 유도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 배경과 필요성
╋━━━━━━━━━━─────────…

〔사회복지조직의 윤리성〕

책임성 측면
 ○ 정부보조금, 기부금으로 운영
 ○ 효율성, 효과성 달성

대상자관리 측면
 ○ 클라이언트, 기관이용자, 기부자, 지역 사회를 고객으로 인식, 고객만족 마케팅

서비스개발 측면
 ○ 급변하는 정치적, 사회적, 법적, 문화적 환경 분석, 서비스 가치 제고

재정확보 측면
 ○ 재정자원의 계획, 동원, 배분, 효율적인 사용과 책임성 있는 관리
  • 가격4,5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12.11.30
  • 저작시기2011.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231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