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제파악
탐색
해결
적용
정리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탐색
해결
적용
정리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본문내용
개 중에서 한 개를 가졌으므로 5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2: 전체 열 두개 중에서 여덟 개를 먹었으므로 12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
학습
내용
정리 및
차시
예고
학습내용 정리
T: 조권 선생님의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말해 봅시다.
차시 예고
T: 다음시간에는 분수만큼의 양을 분수로 나타내는 활동을 하겠습니다.
S: 6권의 책을 씩 나누면 한 칸에는 두 권의 책이 들어갑니다.또 두 칸에는 네 권의 책이 들어갑니다.
5´
※판서계획
단원명: 7. 분수
학습목표: 분수만큼을 알 수 있다.
활동1. 어떻게 똑같이 나눌까?
활동2. 분수만큼 나타내기
활동3. 생활 속 분수와 친해지기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분수의 양에 대한 직관적 이해. 전체와 관련하여 해당량을 이해하는 정도.
상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고, 학습지 문제를 3개 이상 맞추었다.
수업 후
단답형 문항
중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지만, 학습지 문제를 1-2개 맞추었다.
하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없고, 학습지 문제를 하나도 맞추지 못했다.
<수학 학습지>
3학년 7반 이름 :
1. 우리 조에서 사용한 모형을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전체
의 양
의 양 /전체의 양
그림으로 나타내세요.
숫자로 써 보아요.
2. 다음의 양 만큼 색칠해 봅시다.
8의
3.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
♥♥♥♥
♥♥♥♥ 12의 는 ( )
2) ☆☆☆☆☆
☆☆☆☆☆
☆☆☆☆☆
☆☆☆☆☆ 20의 은 ( )
S2: 전체 열 두개 중에서 여덟 개를 먹었으므로 12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
학습
내용
정리 및
차시
예고
학습내용 정리
T: 조권 선생님의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말해 봅시다.
차시 예고
T: 다음시간에는 분수만큼의 양을 분수로 나타내는 활동을 하겠습니다.
S: 6권의 책을 씩 나누면 한 칸에는 두 권의 책이 들어갑니다.또 두 칸에는 네 권의 책이 들어갑니다.
5´
※판서계획
단원명: 7. 분수
학습목표: 분수만큼을 알 수 있다.
활동1. 어떻게 똑같이 나눌까?
활동2. 분수만큼 나타내기
활동3. 생활 속 분수와 친해지기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분수의 양에 대한 직관적 이해. 전체와 관련하여 해당량을 이해하는 정도.
상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고, 학습지 문제를 3개 이상 맞추었다.
수업 후
단답형 문항
중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지만, 학습지 문제를 1-2개 맞추었다.
하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없고, 학습지 문제를 하나도 맞추지 못했다.
<수학 학습지>
3학년 7반 이름 :
1. 우리 조에서 사용한 모형을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전체
의 양
의 양 /전체의 양
그림으로 나타내세요.
숫자로 써 보아요.
2. 다음의 양 만큼 색칠해 봅시다.
8의
3.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
♥♥♥♥
♥♥♥♥ 12의 는 ( )
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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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의 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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