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3)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안} 수학 96~97쪽, 수학 익힘책 108~109쪽, (1/8)차시> 7. 분수 - 분수만큼 알아보기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초등3)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안} 수학 96~97쪽, 수학 익힘책 108~109쪽, (1/8)차시> 7. 분수 - 분수만큼 알아보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문제파악
탐색
해결
적용
정리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본문내용

개 중에서 한 개를 가졌으므로 5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2: 전체 열 두개 중에서 여덟 개를 먹었으므로 12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
학습
내용
정리 및
차시
예고
학습내용 정리
T: 조권 선생님의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말해 봅시다.
차시 예고
T: 다음시간에는 분수만큼의 양을 분수로 나타내는 활동을 하겠습니다.
S: 6권의 책을 씩 나누면 한 칸에는 두 권의 책이 들어갑니다.또 두 칸에는 네 권의 책이 들어갑니다.

※판서계획
단원명: 7. 분수
학습목표: 분수만큼을 알 수 있다.
활동1. 어떻게 똑같이 나눌까?
활동2. 분수만큼 나타내기
활동3. 생활 속 분수와 친해지기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분수의 양에 대한 직관적 이해. 전체와 관련하여 해당량을 이해하는 정도.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고, 학습지 문제를 3개 이상 맞추었다.
수업 후
단답형 문항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지만, 학습지 문제를 1-2개 맞추었다.

분수의 양을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없고, 학습지 문제를 하나도 맞추지 못했다.
<수학 학습지>
3학년 7반 이름 :
1. 우리 조에서 사용한 모형을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전체
의 양
의 양 /전체의 양
그림으로 나타내세요.
숫자로 써 보아요.
2. 다음의 양 만큼 색칠해 봅시다.
8의
3.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
♥♥♥♥
♥♥♥♥ 12의 는 ( )
2) ☆☆☆☆☆
☆☆☆☆☆
☆☆☆☆☆
☆☆☆☆☆ 20의 은 ( )
  • 가격1,2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11.30
  • 저작시기2004.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2342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