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4)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안} P.98~99 (3/4)> 6. 분수 -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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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초등4)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안} P.98~99 (3/4)> 6. 분수 -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낼 수 있어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문제 파악
탐색(예상)
해결(검증)
적용

※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본문내용

대분수나 가분수를 화면에 보여줄 거에요. 대분수가 나온다면 그 대분수와 같은 가분수를, 가분수가 나온다면 그 가분수와 같은 대분수를 먼저 짚는 것이 규칙입니다. 가장 많이 카드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이기는 걸로 하겠어요. 이해가 됐나요?
T: (대분수와 가분수를 적절히 섞어 게임을 진행한다.)
T: 이제 게임이 끝났습니다. 어느 친구가 더 많은 카드를 가지고 있나요?
S: (짝 중 한 명이 나와서 분수 카드를 받아간다.)
S: 네!
S: (게임을 시작한다.)
S: (가분수가 나올 경우 그 가분수와 같은 값의 대분수 카드를, 대분수가 나올 경우 그 대분수와 같은 값의 가분수 카드를 고른다.)
S1: 제가 더 많이 가지고 있어요!
S2: 저는 졌어요.
12‘
★분수 카드
※짝별로 분수 카드를 한 세트씩 나누어준다.
★PPT
※ 대분수와 가분수를 적절히 섞어서 화면으로 크게 제시한다.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T: 정말 잘 해주었어요. 이제 카드를 모아서 선생님에게 돌려주세요.
S: (카드를 모아서 선생님께 돌려준다.)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소란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활동 후 거두도록 한다.
적용
정리
T: 이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어요. 다음 도형은 어떤 가분수와 대분수로 나타낼 수 있나요?
T: 잘해주었어요. 다음 도형은요?
T: 좋아요. 정말 잘했어요. 다음 시간에는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S1: 9/4입니다.
S2: 2와 1/4입니다.
S1: 10/3입니다.
S2: 3과 1/3입니다.
S: 네!
2‘
★PPT (9/4와 10/3을 나타내는 도형)
※아이들이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자유자재로 나타낼 수 있는지 확인한다.
※ 판서계획
[단 원] 6. 분 수
[학습목표]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활동순서] <활동1> 대분수와 가분수의 불평
<활동2> 스피드 게임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기
<성취기준>
1.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낸다.
2.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낸다.
상: 성취기준 두 항목 모두 달성했을 경우
중: 성취기준 두 항목 중 한 개만 달성할 경우
하: 성취기준 두 항목 모두 달성 못한 경우
- 수업 중
- 수업 후
- 관찰법
- 지필평가
  • 가격1,2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2.12.01
  • 저작시기2004.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23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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