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제파악
탐색 및 해결
적용
정리
탐색 및 해결
적용
정리
본문내용
T: 이제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바꾸는 일은 식은 죽 먹기죠? 선생님이 나누어 주는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S: (다른 카드로 게임을 한 번 더 한다.)
S: (학습지를 푼다.)
8’
★학습지
※이해하지 못한 학생이 있는지 돌아다니며 살펴본다.
정리
학습정리 및 차시예고
T: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을 이야기해 봅시다.
T: 가분수를 대분수로 바꾸는 방법은 무엇이죠?
T: 다들 잘 알고 있네요. 다음 시간에는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S: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모와 자연수를 곱한 값에 분자를 더해서 분자 자리에 쓴다.
S: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자를 분모로 나누어 몫을 자연수 자리에 나머지를 분자자리에 쓴다.
S: 감사합니다.
※ 판서 계획
<학습문제>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어 봅시다.
<활동1> <활동2>
-대분수를 가분수로 : = -가분수를 대분수로 : ⇒ ☆÷□ = ○…△ ⇒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모와 (자연수)를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자)를 (분모)로 나누어
곱한 값에 (분자)를 더해서 분자 자리에 쓴다. 몫을 (자연수) 자리에 (나머지)를 분자자리에 쓴다.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알고 계산을 능숙하게 한다.
상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알고 계산을 능숙하게 한다.
수업 중
(학습지)
지필 평가
중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대략적으로는 아나, 계산을 능숙하게 하지 못한다.
하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전혀 알지 못한다.
S: (다른 카드로 게임을 한 번 더 한다.)
S: (학습지를 푼다.)
8’
★학습지
※이해하지 못한 학생이 있는지 돌아다니며 살펴본다.
정리
학습정리 및 차시예고
T: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을 이야기해 봅시다.
T: 가분수를 대분수로 바꾸는 방법은 무엇이죠?
T: 다들 잘 알고 있네요. 다음 시간에는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S: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모와 자연수를 곱한 값에 분자를 더해서 분자 자리에 쓴다.
S: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자를 분모로 나누어 몫을 자연수 자리에 나머지를 분자자리에 쓴다.
S: 감사합니다.
※ 판서 계획
<학습문제>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어 봅시다.
<활동1> <활동2>
-대분수를 가분수로 : = -가분수를 대분수로 : ⇒ ☆÷□ = ○…△ ⇒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모와 (자연수)를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자)를 (분모)로 나누어
곱한 값에 (분자)를 더해서 분자 자리에 쓴다. 몫을 (자연수) 자리에 (나머지)를 분자자리에 쓴다.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알고 계산을 능숙하게 한다.
상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알고 계산을 능숙하게 한다.
수업 중
(학습지)
지필 평가
중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대략적으로는 아나, 계산을 능숙하게 하지 못한다.
하
분수를 바꾸는 원리를 전혀 알지 못한다.
추천자료
- 초등 수학 4학년 7단원 분수 지도안 세안
- 초등 4학년 음악 12 그네 세안 지도안
- 체육 수업지도안-4학년(학습제재:곤봉)
- 초등 4학년 탐구학습 지도안 3. 새로워지는 우리 시&#8228;도-(2) 우리 시&#8228;도...
- 4학년 영어 7단원 Sorry I can't 지도안 (세안)
- 4학년 과학지도안)별자리를찾아서-별자리이야기STS모형
-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4학년 1학기 지도를 이용하여 배우자
- 4학년 미술 우수 지도안-캐릭터는 내친구-나의 특징적인 모습을 살려 내 캐릭터 만들기(세안)
- 4학년 영어 지도안-5. It’s time for lunch -세계 여러나라 시간 묻고 답하기(정보 격차 활동...
- 4학년 수학 지도안- 사각형과 다각형(평행사변형 알아보기)(세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