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ver for U - 이니스프리,화장품시장 : 다문화 코리아 원년, 상황분석, 소비자분석, 자사 타사분석, 컨셉 도출, 프로모션전략.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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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lover for U - 이니스프리,화장품시장 : 다문화 코리아 원년, 상황분석, 소비자분석, 자사 타사분석, 컨셉 도출, 프로모션전략.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Clover for U



1. 상황분석
2. 소비자분석
3. 자사 타사분석
4. 컨셉 도출
5. 프로모션전략

본문내용

Clover for U




1. 상황분석




2011 ,
다문화 코리아 원년




2011 정부 지정 다문화 코리아 원년

 ≪ 사 진 ≫

늘어나는 국내 체류 외국인의 비중,
다문화 가정의 비중, 그들의 시장성
등을 기반으로 정부는 2011년을 다문화
코리아 원년으로 지정하고 그들의 생
활 터전을 전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
다. 그들은 미래 경제악화로 인해 한국
성장성이 저하되는 것을 억제하며…


‘다문화 코리아’ 元年, 송편만들기

 ≪ 사 진 ≫

다문화 가정 지원 센터에서는 다문화
가정 및 국내 체류 외국인의 삶을 돕기
위한 지원 운동의 일환으로 경기
남양주시에서 한국어 교실, 배추심기,
송편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G “사랑해요 코리아” 다문화 가정 편

 ≪ 사 진 ≫

다문화 가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자
LG에서는 “사랑해요 코리아”시리즈
광고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광고를 만들었다.
여러 편의 광고에서는 그들과 피부색
이 달라도 우리는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수용자에게 감동을 전한다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변화, 다문화 코리아 원년에 주목하라




 ≪ 사 진 ≫ ➠

♣ 다문화 코리아 원년 – 정부의 입장

2012년 1월 13일 문화일보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인구의 비율은 2009년 0.56%에서
2015년 1.05%, 2025년 1.99%, 2035년 3.04%, 2050년 5.11%로 급격히
높아질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곧 노동력 공급원으로 국가경쟁력과 연결되는 생산가능 인구(15∼64세)에도 영향을 줘 한국 생산가능인구 감소폭을 9.4%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전망이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외국인 노동인력 1명이 늘어날 때 생산증대 효과는
연간 1030만원, 소비증가는 510만원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2012년 다문화가정의 사회통합 지원 강화를 위한 사업에 524억원을 책정했는데 이는 올해보다 약 56억원(12.0%) 증액된 것이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소비력은 무시할 수 없으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그들의 생활수준은 더욱 향상 될 것이다




≪ … 중 략 … ≫




3. 자사 타사분석




♣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컨셉

* Innisfree의 심볼, 5대 약속

 ≪ 그 림 ≫

CONCEPT

그린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하는
자연주의 컨셉

* 천연원료를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
*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착한 소비 추구
* 자연의 혜택을 담은 친환경 그린 디자인 지속확대
*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
* 청정 자연의 다채로움을 담아
오감이 즐거워지는 체험
  • 가격3,000
  • 페이지수36페이지
  • 등록일2013.01.29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29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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