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없는 마케팅 기법들★★★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책에 없는 마케팅 기법들★★★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땡 처리 장사기법
2. 거지들의 마케팅 노하우
3. 남자가 흘리지 말아야 할 것은…
4. 치료기 체험실의 한국적 마케팅
5. 처음엔 그냥 준다마는…
6. 양주 판촉행사에 초대받은 룸살롱 마담들
7. 나이트클럽 웨이터가 COEX에 간 까닭은?

본문내용

본문내용



책에는 없는
마케팅 기법들
땡 처리 장사기법
어느 세미나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진행자가 청중들에게 질문을 합니다.
\"정답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여러분의 결정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푹푹 찌는 무더운
여름날 여러분이 10만원 짜리 물건을 사러 상점엘 갑니다.
그런데 그 상점 앞에서 어떤 사람이 옆길로 30분만 걸어가면 똑같은 물건을 5% 싸게 파는 곳이 있다고 한다면 그쪽으로 가실 분 손들어 보세요.
분명히 땡볕 아래 푹푹 찌는 날씨라는 걸 상상하시길 바랍니다.\"
?몇몇이 손을 듭니다.
진행자는 계속 이어 질문을 합니다.
\"그럼 다음 질문을 하겠습니다.
똑같이 푹푹 찌는 날씨의 환경입니다.
여러분이 1만원 짜리 물건을 사기 위해 걸어갔는데,
그 상점 앞에서 어떤 사람이 옆길로 30분만 걸어가면 같은 물건을 50% 싸게 파는 곳이 있다고 알려주면 그쪽으로 가실 분 손들어 보세요.\"
이번엔 전부가 손을 듭니다.

<중 략>

코엑스는 한국에서 가장 큰 전시회장이고 일년 내에 내 거의 끊임없이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제별로 해당되는 산업체들이 각자 기업의 기술과 제품의 홍보를 위해 부스를 임대해서 열심히 마케팅을 펼치는 장소입니다.
그러나,여기서도 재주는 곰이 부리고 재미는 엉뚱한 사람이 보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전시회 동안 참가한 업체의 부스를 다니며 명함과 카다로그 등을 수집한 뒤
그 자료를 기반으로 고객유치에 나서는 각종 기업관련 서비스 업체가 그것입니다.
컴퓨터 관리나 보안업체, 혹은 진짜 보안업체(도난방지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업체 같은 곳에서
전시회가 끝난 후 참가한 업체들을
상대로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여기에는 나이트클럽 웨이터들도 있습니다
코엑스에서 `나이트클럽 전시회`나 `밤무대 박람회`가 열리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이유인 즉 거기 나온 회사마다 사장이나 아니면 최소한 간부들 명함은 앞에 다 있습니다
그것을 이용해서 편지도 보내고, 문자 보내고,찌라시도 보냅니다.
길거리에서 받는 명함보다 훨씬 구매력이 높은 ,예상 객 단가(?)가 높은 영양가 있는 손님들의 리스트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가격1,0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3.03.19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349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