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셜 커머스의 정의
소셜 커머스의 형태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현황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문제점
해외 소셜커머스 사례 소개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발전 방향
소셜 커머스의 형태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현황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문제점
해외 소셜커머스 사례 소개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소셜 미디어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소셜커머스의 정의
▪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소셜 링크형
▪ 커머스 사이트에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
▪ 버튼을 클릭하면, 웹문서의 웹링크가 생성되어 해당 소셜네트워크 글쓰기에 자동으로 삽입되거나,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웹문서가 그대로 복사되어 게시물로 생성
▪ 소셜 커머스의 가장 기본적인 유형
소셜 링크형
≪ 그 림 ≫
소셜커머스의 정의
▪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소셜 링크형
▪ 커머스 사이트에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
▪ 버튼을 클릭하면, 웹문서의 웹링크가 생성되어 해당 소셜네트워크 글쓰기에 자동으로 삽입되거나,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웹문서가 그대로 복사되어 게시물로 생성
▪ 소셜 커머스의 가장 기본적인 유형
소셜 링크형
≪ 그 림 ≫
키워드
추천자료
- [모바일커머스]모바일커머스(M-Commerce)의 특징, 현황과 모바일커머스(M-Commerce)의 활성화...
-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하여
-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 정의, 특징과 트위터, 페이스북 성공요인 전략
- 소셜 커머스
- 글로벌 기업환경과 경영,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아모레 퍼시픽,해외 화장품 시장...
- IPTV,IPTV국내사례,IPTV해외사례,메가TV,U-Verse
-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의미, 성격,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 구성요소,...
-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정의, 특성,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활용유...
- [소비자 행동론 프로젝트] 소셜 커머스 (소셜 커머스의 정의, 소비자 의사결정 단계, 교통카...
- B2B마케팅사례- 현대로템 소개,현대로템 기업분석,철도 시장 현황,철도 시장의 지역별 규모,...
- [소셜 미디어 마케팅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특징, 소셜 미디어 마케...
- 소셜 커머스 삼국지 三國志
- Social Commerce IT 경영전략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의 성공요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