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휴대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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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삼성전자 휴대폰 마케팅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소개
2. 휴대폰 시장현황 및 산업의 동향
3. 실적 현황 (실적분석)
1) 2008년
2) 2009년
4. 2009년 사업전략
휴대폰 사업 전략
5. 휴대폰, 브랜드 마케팅 등
6. 결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회사소개
삼성전자는 크게 LCD총괄, 정보통신총괄(TN), 디지털미디어총괄(DM), 반도체총괄(DS), 그리고 생활가전사업부(DA)까지 5개의 사업부로 나누어져 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은 다시 크게 휴대폰 사업(그림에서 무선)과 네트워크 사업(그림에서 네트워크)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8년 기준)휴대폰 사업 부문은 3G폰, 터치스크린폰, 스마트폰 등 다양한 휴대폰과 MP3 플레이어, 정보통신 시스템을 생산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이끌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휴대폰 시장에서 글로벌 탑 브랜드로 도약했다. 네트워크 사업 부문은 모바일 와이맥스(와이브로), LTE 등 차세대 통
신 기술의 개발과 표준화를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 DMC 부문은 휴대폰, 통신 설비, 컴퓨터, 디지털 TV, 생활 가전제품, 프린터 등의 가전 set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일을 하고 있다. 여기서는 기존의 정보통신총괄에 속해 있었던 무선 사업부와 네트워크 사업부를 살펴보겠다.
프리미엄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은 소비자들의 needs를 잘 반영하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는 휴대폰을 선보이고자 한다. 2009년 삼성전자는 휴대폰 점유율에서 역사적 최고치인 19%를 기록하며 2위를 굳게 지키고, 영업이익률은 11%를 넘기며 휴대폰 업체 Big 5 중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이로써, 1위인 NOKIA와의 격차를 줄이며, 글로벌 Top 핸드폰 업체로써의 위상을 확고
히 하였다.
네트워크 부문에서는 차세대 통신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과 표준화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
2007년 Wibro가 3G 국제 표준으로 승인됨에 따라 그 상용화가 더욱 가시화되는 것을 겨 냥해 2008년에는 와이브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4G 기술에 대한 지속적 인 연구 개발을 통해 차세대 통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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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4.06
  • 저작시기2009.9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838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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