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유통마케팅의 정의
유통= 물류+상류
마케팅
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이 교환하려는 가치와 시장을 연결시켜주는 일련의 활동과 과정이 체계화된 하나의 시스템.
마케팅의목적
1. 어떤 가치를 창조하고 알리고 시장에서 교환하는 것
2. 조직의 이익을 위해 더 높은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고객과 좋은 관계를 만들고 관리하는것
즉 유통+마케팅은 상품의 흐름을 통해 이익을 더욱 늘리고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
글로벌 유통의 기능
수출기업은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효과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 홍보가능
->자본,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시장 확대 기회 발생
유통= 물류+상류
마케팅
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이 교환하려는 가치와 시장을 연결시켜주는 일련의 활동과 과정이 체계화된 하나의 시스템.
마케팅의목적
1. 어떤 가치를 창조하고 알리고 시장에서 교환하는 것
2. 조직의 이익을 위해 더 높은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고객과 좋은 관계를 만들고 관리하는것
즉 유통+마케팅은 상품의 흐름을 통해 이익을 더욱 늘리고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
글로벌 유통의 기능
수출기업은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효과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 홍보가능
->자본,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시장 확대 기회 발생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연구-LG전자의 중국과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의 차이 비
-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은 어떤 것일까?(사례분석)
-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유로디즈니& 사우스웨스트항공)
- 국제마케팅 전략-로만손사례 (A+레포트)
- [서비스마케팅 사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서비스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
- [서비스마케팅 사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서비스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
- 국제마케팅 사례
- 브랜드 자산 관리의 의미, 방법, 전략 및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개선방안(브랜드, 자산, 관리...
- 아모레퍼시픽,화장품시장,국제마케팅,해외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
- [LG그룹]성공사례, LG필립스마케팅,피죤 - 실패사례,피죤의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
- <스포츠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성공사례 : 청주 SK나이츠 프로농구단 & 실패사례 : ...
-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 4장 report,해외시장 고객 분석과 노키아의 사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