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기어브이사회적책임,CSR,대기업과중소기업간의협력관계,대기업과중소기업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기어브이사회적책임,CSR,대기업과중소기업간의협력관계,대기업과중소기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정의 및 내용
본론
대기업의 정의 및 역할
중소기업의 정의 및 역할
대기업과 중소 기업간의 협력관계 정의 및 중요성
협력관계 활성화 문제점
결론
-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관계 증진 방안

본문내용

서 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정의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사회 제도로서 수행하여야 할 비경제적인 목적을 두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된 이유는
1. 현재사회는 복잡하며 사회의 여러 기관과 이익집단들이 상호불가분의 의존관계에 놓여지게 되었다.
2. 사회가 보존하기를 원하는 부와 가치가 과거보다 다양해졌다는 점이다.
3. 사회과학의 발전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4.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게을리하면 정부의 규제를 받게 된다는 점이다.
5.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현대의 윤리개념과 관련된 것이다.
6. 현대의 기업에서는 소유와 경영이 점차적으로 분리되고 있다는 점이다.

경영학자 캐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네 가지로 분류

사회적 책임의 내용
1. 기업 유지 및 존속에 대한 책임

2. 이해자 집단 (interest group)에
대한 이해조정책임

3. 후계자육성의 책임

4. 정부에 대한 책임

5. 사회적 책임의 법제화

6.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

7. 고객최대 만족의 실현

8. 채권자 혹은 거래자에 대한 책임
  • 가격3,000
  • 페이지수44페이지
  • 등록일2013.05.06
  • 저작시기2010.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4388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