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선정 동기
2.기업 소개
3.연혁
4.STP 분석
5.SWOT 분석
6.마케팅 믹스 (4P’s)
7.문제점 및 개선방안
2.기업 소개
3.연혁
4.STP 분석
5.SWOT 분석
6.마케팅 믹스 (4P’s)
7.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기업선정 동기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할인점 점포의 급속한 증가
할인점 시장규모의 백화점 시장규모 압도
국내 최초의 대형 할인점
할인점 업계의 선두주자
국내 최초로 글로벌 경영전략을 시도하여 중국시장(상하이)진출
브랜드 파워 대형할인점 부문 6년 연속 1위
기업 소개
<경영이념>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된다.
신세계 계열사. 1993. 11월에 선보인 국내 최초·최대 할인점
소비재에 관련한 모든 제품 취급
국내 산업에서 첨단 제조/건설 산업에 밀려던 유통업을 미래 산업으로 끌어들이는데 결정적 역할
상품개발에 적극적 (E-Plus, 자연주의, E-Basic, 마이크로, 시네마플러스 등) → 할인업계 중 가장 많은 PR상품을 보유
고객 중심 경영 (한국 소비자 체형에 맞는 낮은 진열대, 깨끗하고 세련된 매장, 번들과 낱개 상품의 병행판매 등)
고객만족 마케팅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등)
다양한 지역 친화 마케팅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할인점 점포의 급속한 증가
할인점 시장규모의 백화점 시장규모 압도
국내 최초의 대형 할인점
할인점 업계의 선두주자
국내 최초로 글로벌 경영전략을 시도하여 중국시장(상하이)진출
브랜드 파워 대형할인점 부문 6년 연속 1위
기업 소개
<경영이념>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된다.
신세계 계열사. 1993. 11월에 선보인 국내 최초·최대 할인점
소비재에 관련한 모든 제품 취급
국내 산업에서 첨단 제조/건설 산업에 밀려던 유통업을 미래 산업으로 끌어들이는데 결정적 역할
상품개발에 적극적 (E-Plus, 자연주의, E-Basic, 마이크로, 시네마플러스 등) → 할인업계 중 가장 많은 PR상품을 보유
고객 중심 경영 (한국 소비자 체형에 맞는 낮은 진열대, 깨끗하고 세련된 매장, 번들과 낱개 상품의 병행판매 등)
고객만족 마케팅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등)
다양한 지역 친화 마케팅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추천자료
- [노인주거복지] 노인주거복지시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보육정책] 보육정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복지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교육자치제도] 지방교육자치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복지관의 기능과 역할 및 개선방안
- 우리나라 정부와 민간 간 사회복지 역할 분담과 개선방안을 논하시오
- 미혼모(unmarried Mother) 복지정책의 사례와 개선방안
- [A+레포트] 우리나라 사회보험의 관리 현황과 개선방안
- [장애인복지론]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교육 및 보육영역의 교사의 사명감과 한국 보육교사교육의 개선방안.
- [법학과 공통] 현행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상가건...
- [부동산법제 공통] 현행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사업추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