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엠씨엠,기업분석,MCM 환경분석,MCM 내부분석,마케팅사례,성주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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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MCM,엠씨엠,기업분석,MCM 환경분석,MCM 내부분석,마케팅사례,성주그룹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1) 브랜드 소개 - MCM
(2) 연혁

2. 환경 분석
(1) 내부분석
1)경영실적
2)핵심역량
(2) 외부분석
1)패션산업 분석
2)소비자 분석
3)인구통계학적 분석
4)경제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
(3) 경쟁기업 분석
1)메트로시티
2)루이까또즈
3)닥스 ACC
4)코치

3. Five Forces

4. SWOT 분석

5. STP

6. 4P

7. 전략 제안

본문내용

나타난다. 사진과 영상을 통해 브랜드가 공개됨으로써 브랜드의 신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브랜드의 입지를 높일 수 있다.
(2)글로벌 시장 전략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강화
중국의 2009년 명품시장 규모는 세계 명품시장의 27%인 94억 달러로 확대 되었으며, 미국을 제치고 일본에 이은 2위의 명품 소비시장으로 올라섰다. 세계 명품 협회에 따르면 2015년 일본을 누르고 세계 최대 명품 시장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중국 명품시장은 연간 20%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중국에 1000만 위안 (약 18)억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사람이 100만명에 달하며 이들이 주된 명품 고객층이다.
중저가를 구매하던 중산층 소비자가 감성적이고 사회적인 만족을 위해 비교적 비싼 물건을 구매하는 현상을 트레이딩 업(Trading Up)이라고 한다. 최근 중국에도 이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서 명품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중국 시장 진출 방안>
1) 중국만의 마케팅과 제품구성 다양화
세계적인 명품기업들은 중국의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해 제품의 종류를 더욱 세분화 하고 있다. MCM역시 기존의 피혁제품에서 벗어나 의류로의 라인 확장이 필수적이다. 특히 한정적으로 중국전통 제품과의 접목을 통해 중국시장에 MCM의 친근감을 높이는 방법을 제안한다. 중국에서 매듭은 장식품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수천년간의 전통을 유지해 왔으며 매듭은 결혼식, 행사 등에 쓰이며 재물, 부, 건강, 행운 등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물건이다. 상하이 컬렉션의 경우 MCM은 크랙레드만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상하이의 항구도시를 상징하는 ‘선박용 로프’에서 영감을 얻어 한정제품을 출시 하였다. 이와 같이 중국 전통문양 등을 이용한 제품구성은 인지도 상승에 도움을 줄것이라 생각한다.
2) 브랜드 인지도 상승
MCM이 고속성장세에 있지만 중국 명품 시장은 아직 미성숙해 중국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명품 브랜드에 정통하지는 못하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명품 구매와 인식에 있어 ‘과시’에 중점을 둬 제품의 겉모양으로 구매 여부를 판단하고 명품인지 아닌지를 구별한다. 로고가 뚜렷히 박힌 제품을 선호하는 특성상 MCM의 월계수로고는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지속적인 프로모션이 필요하다.
3) 스타마케팅
중국 내 한류열풍을 이용하여 중국에서 인기 있는 국내연예인 들을 중국 현지 광고에 출연시키거나 화보집, 초청공연, 팬 사인회 개최 등을 통해 브랜드 광고에 이용한다.
또한 중국 내 유명 연예인을 통해 스타마케팅을 전개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
8. 시사점
아직 세계적으로 내놓을 만한 명품 브랜드가 없는 우리나라는 우선 규모를 넓히기 보다는 제대로 된 명품 브랜드 하나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또한 국산 명품 브랜드 개발에 앞서 무엇보다도 우리는 단기간에 뭔가를 이루어내려는 조바심보다는 끈기와 인내력, 그리고 기다릴 줄 아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하나의 명품 브랜드가 탄생되기 위해서 우선 최고의 상품을 지향하는 최상의 품질과 우리만의 독특성이 표현될 수 있는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디자인, 그와 함께 소비자들과의 교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대중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이렇게 명품이 가져야 할 요건들을 하나씩 확보해가면서 제품 자체보다는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할 수 있는 고급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마케팅 전략을 꾸준히 실현해 나가야 할 것이다. 그리고 동시에 우리나라 명품으로 대변할 수 있는 고유의 문화와 철학을 심어나가야만 한다. 그리하여 우리의 고유 명품 브랜드를 세계인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www.mcmworldwide.com
www.sungjoogroup.com
www.kimsungjoo.com
www.doublem.co.kr
www.dotm.co.kr
www.louisvuitton.com
www.lvmh.com
www.fashionn.com
www.fashion-news.co.kr
www.mk.co.kr
ktnews.com
www.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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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3.05.15
  • 저작시기201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45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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