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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개척 분야에서의 선도자가 되어라.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새로운 영역에 새로운 브랜드로 대응하되, 모든 것에 손대려 하지 말라.
솔직하고 겸손하게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해라.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새로운 영역에 새로운 브랜드로 대응하되, 모든 것에 손대려 하지 말라.
솔직하고 겸손하게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해라.
본문내용
같은 사례가 종종 있었다. 그리고 비록 불변하는 마케팅 법칙이라 할지라도 우리나라 국민들의 기호와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매스마케팅이 아닌 타켓마케팅, 보편적마케팅이 아닌 집중 / 차별화된 마케팅이 요즘 대세를 이루듯, 마케팅의 불변의 진리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듯한 내용도 있었다.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할 수 있었고, 평소에 생각하고 있었지만 미처 명쾌하게 정리하지 못했던 것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진짜 마케팅에 있어 불변의 진리란 존재할 것인가? 나는 있다고 생각한다. “고객은 왕이다” 라는 명제가 결국 마케팅에 있어 불변의 진리라 생각한다. 소비자를 지향하는 마케팅. 결국 이것이 우리가 꿈꾸는 마케팅 불변의 진리이자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편이 아닐까 한다.
진짜 마케팅에 있어 불변의 진리란 존재할 것인가? 나는 있다고 생각한다. “고객은 왕이다” 라는 명제가 결국 마케팅에 있어 불변의 진리라 생각한다. 소비자를 지향하는 마케팅. 결국 이것이 우리가 꿈꾸는 마케팅 불변의 진리이자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편이 아닐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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