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민 정신 함양
일본사
중등
중학교
1~5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고금의 중요한 사실과 현상, 문화진전의 추이, 일본의 유래와 국운진전의 자취, 일본국체의 특질과 존엄한 소이, 황국신민 정신함양
일본사와 세계사
중등
고등
여학교
5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3~5학년에 2시간
4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3~4학년에 2시간
3년제:1~3학년에 역사 및 지리 2시간
중학교와 거의 동일
일본사
초등
국민학교
교과를 통합,
역사는‘국민과’에 포함
‘일시동인’의 성지를 받드는 충량한 황국신민의 자각
국민과의 일원으로 교육, 일본사만 교육
제4차
조선교육령
(1943.3.8)
초등
국민학교
5,6학년에 국민과 역사 및 지리 3시간
국민과는 일본 국체의 정화(精華)를 밝히고 국민정신 함양, 황국의 사명자각
"
중등
중학교
1~4학년에 국민과 역사 및 지리 3시간
국민과는 일본 국체의 본의 천명, 국민정신 함양, 황국의 사녕을 자각하여 실천
국민과의
일원으로
교육, 한국사는 학습하지 않음
고등
여학교
4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3~4학년에 2시간
2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2시간
(중학교와 거의 동일)
"
일본사
중등
중학교
1~5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고금의 중요한 사실과 현상, 문화진전의 추이, 일본의 유래와 국운진전의 자취, 일본국체의 특질과 존엄한 소이, 황국신민 정신함양
일본사와 세계사
중등
고등
여학교
5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3~5학년에 2시간
4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3~4학년에 2시간
3년제:1~3학년에 역사 및 지리 2시간
중학교와 거의 동일
일본사
초등
국민학교
교과를 통합,
역사는‘국민과’에 포함
‘일시동인’의 성지를 받드는 충량한 황국신민의 자각
국민과의 일원으로 교육, 일본사만 교육
제4차
조선교육령
(1943.3.8)
초등
국민학교
5,6학년에 국민과 역사 및 지리 3시간
국민과는 일본 국체의 정화(精華)를 밝히고 국민정신 함양, 황국의 사명자각
"
중등
중학교
1~4학년에 국민과 역사 및 지리 3시간
국민과는 일본 국체의 본의 천명, 국민정신 함양, 황국의 사녕을 자각하여 실천
국민과의
일원으로
교육, 한국사는 학습하지 않음
고등
여학교
4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3시간, 3~4학년에 2시간
2년제:1~2학년에 역사 및 지리 2시간
(중학교와 거의 동일)
"
추천자료
- 개화기 기독교가 한국근대교육에 미친 영향-긍정및부정
- [교육의 역사와 철학 텀페이퍼]교육의 역사의 변천에 따른 교육방법의 변화와 미래사회
- 교육사상의 역사적 전개와 교육적 인간상의 의미
- 올바른 간식습관 갖기 영양교육 수업지도안 (올바른 간식 습관을 갖자!!!)
-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 수업지도안(내가 먹은 식단에 포함된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 올바른 간식습관 갖기 영양교육 수업지도안 (올바른 간식 습관을 갖자!!!)
- (체육교육) 체육수업지도안(수영)
- 사회교육 수업지도안
- 유아 언어 교육 수업지도안 작성법과 일일 계획안 및 연계 활동[A+추천 레포트★★★★★]
- 사진으로 보는 세상 월간(4월), 주간, 일간 활동계획안, 수업지도안 - 교육이념, 교육목적 및...
- [어린이집 수업지도안 모음집] 일일 교육계획안 5개(월요일-금요일) 및 활동계획안5개(월요일...
- [교육학개론] 교육의 역사
- [유아교육사와 보육] 아시아의 유아교육(중국과 일본) - 중국의 유아교육과 일본의 유아교육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