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우위와 경쟁전략 (경쟁우위전략,본원적전략,전략집단과이동장벽,블루오션전략,경쟁우위와경쟁전략).PPT자료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경쟁우위전략,본원적전략,전략집단과이동장벽,블루오션전략,경쟁우위와경쟁전략).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제1절 경쟁우위전략
제2절 본원적전략
제3절 전략집단과 이동장벽
제4절 블루오션전략
사례1
사례2

본문내용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1절. 경쟁우위 전략
1. 경쟁우위의 개념 - 1) 산업의 핵심성공요인
╋━━━━━━━━━━──────────────

(경쟁전략)
상대방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에 비추어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것인가를 의미.
  ↳ 산업구조를 분석하여 개별산업의 특성을 파악.
    ↳ 특정 산업의 핵심성공요인을 알 수 있음.

경쟁전략의 목표
 - 사업영역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며 더 나아가서는
  경쟁기업이 독창적으로 개발한 경쟁우위를 우회시키거나 진부화
  시키는 것도 포함.




1절. 경쟁우위 전략
2.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

경쟁우위 : 경쟁자와 비교하여 우월한 성과를 갖도록 기업이 개발한 독특한 위치.

지속적 경쟁우위
 -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익을 낼 수 있는 지위를 확보하는 것.

경쟁우위 평가 기준

 ① 특정기업이 가진 경영자원이 희소한 자원이어야 함.
 ② 기업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은 그 산업에 적합해야 함.

헨리포드

집중화된 제품라인 강조
 → 초기 자동차시장 석권.

GM

폭넓은 제품라인 추구
 → 포드사를 따돌림.
  • 가격2,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13.06.02
  • 저작시기2008.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506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