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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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코카콜라의 역사
2.코카콜라의 발전
3.카콜라의 SWOT분석
4.코카콜라의 성공분석

본문내용

데 이것이 오늘날의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로 굳어져 버린 것입니다. 동화 속의 산타를 내세워서 자신들만의 이미지로 상업화하여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켰고, 크리스마스는 코카콜라를 위한 기념일이라 불릴 정도로 마케팅을 잘 한 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북극곰은 현재 tv cf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북극곰 EH한 산타클로스와 같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코카콜라는 미디어 마케팅까지 신경쓰고 있었습니다. 대중들에게 자주 노출 시키는 전략과 함께 코카콜라의 친숙한 이미지를 위한 광고 전략을 펼쳐왔습니다. 영화나 TV드라마 속에 제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며 코카콜라를 무의식적으로 보게 유도하는 PPL 광고 전략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코카콜라는 코크라는 애칭이 있을 만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게 사람ㄷㄹ이 콜라라는 단어를 코카콜라와 함께 사용하는 것인데, 이것은 본원적 상표로서 작용하여 경쟁사인 펩시가 펩시라는 브랜드를 판매하는 것에 비해 코카콜라는 콜라(코크)라는 제품을 판매하는 셈입니다. 따라서 코카콜라는 이러한 코크라는 애칭을 코크플레이 등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과제를 통해 코카콜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우리나라 기업에게도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코카콜라처럼 우리나라 사상, 문화를 담고 있는 브랜드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고
이 브랜드가 더 나아가 전 세계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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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1,3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3.06.16
  • 저작시기2013.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52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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