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스포츠마케팅 ……………………………3
Ⅱ. 페이스북의 활용 …………………………4
Ⅲ. 다른 기업과의 협력 마케팅 ……………5
Ⅳ. 모바일을 통한 정보제공 …………………6
Ⅴ.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 ……………………6
Ⅱ. 페이스북의 활용 …………………………4
Ⅲ. 다른 기업과의 협력 마케팅 ……………5
Ⅳ. 모바일을 통한 정보제공 …………………6
Ⅴ.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 ……………………6
본문내용
은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야구의 경우에는 팬층을 확보함으로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Ⅴ.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
정규리그가 끝날 때까지 진행하는 정기적인 이벤트도 기획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를 맞히면 야구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넥센데이’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정규리그가 끝나는 오는 9월까지 매달 10일, 20일, 30일에 진행한다.
넥센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데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벤트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알리는 것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의 시행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도 지속적인 이벤트는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야만 고객들의 제품 구매가 계속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경쟁업체들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라도 이벤트의 실시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유지해야 한다.
적극적인 이벤트의 실시가 다소 비용이 소모되긴 하지만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는 데에 효과가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지속적인 시행이 필요하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들의 인식에 남을 수 있는 이벤트가 필요하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11191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63438
<연합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8518
<이투데이>
http://www.econotalking.kr/xe/index.php?document_srl=88863&mid=sports
<경제풍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0&aid=0002220581
<전자신문>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010
<폴리뉴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639963&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30517000973&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516/00000047
<아크로팬>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5/e20130516144157120180.htm
<서울경제>
Ⅴ.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
정규리그가 끝날 때까지 진행하는 정기적인 이벤트도 기획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를 맞히면 야구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넥센데이’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정규리그가 끝나는 오는 9월까지 매달 10일, 20일, 30일에 진행한다.
넥센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데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벤트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알리는 것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의 시행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도 지속적인 이벤트는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야만 고객들의 제품 구매가 계속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경쟁업체들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라도 이벤트의 실시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유지해야 한다.
적극적인 이벤트의 실시가 다소 비용이 소모되긴 하지만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는 데에 효과가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지속적인 시행이 필요하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들의 인식에 남을 수 있는 이벤트가 필요하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11191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63438
<연합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8518
<이투데이>
http://www.econotalking.kr/xe/index.php?document_srl=88863&mid=sports
<경제풍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0&aid=0002220581
<전자신문>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010
<폴리뉴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639963&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30517000973&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516/00000047
<아크로팬>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5/e20130516144157120180.htm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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