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의 특징을 설명하고, Rappa가 제시한 e-비즈니스 모델별 특성을 사례에 기반하여 설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e-비즈니스의 특징을 설명하고, Rappa가 제시한 e-비즈니스 모델별 특성을 사례에 기반하여 설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e-비즈니스의 특징을 설명하고, Rappa가 제시한 e-비즈니스 모델별 특성을 사례에 기반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E-비즈니스의 특징
  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다.
  나. 전세계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다.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관계를 강화하여 고객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

 2. Rappa가 제시한 E-비즈니스 모델별 특성을 사례에 기반한 설명
  가. 중개형
   1) 고객 모집형
   2) 유통/배급자
   3) 메타 중개
  나. 광고형
  다. 정보중계형
  라. 상인형
  마. 제조업체형
  바. 커뮤니티 형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존, G마켓등 물리적인 점포는 없이 웹상에서만 운영하는 비즈니스로서 소위 e-tailer로 불리는 가상 상인을 예로 들수 있다.
마. 제조업체형
제조업체 모델은 제조업체가 중간상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를 접촉하기위한 사업 모델로서 제조업체가 직접적으로 온라인에 오픈상점을 열어 직접 고객과 접촉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농수산물 재배자가 직접 오픈한 다양한 싸이트를 예로 들 수 있다.
바. 커뮤니티 형
공동의 관심사를 두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VerticalNet사에 의해 개척된 개념인 Business Trading Community 또는 "vertical web community"가 바로 그 예이다.
Ⅲ. 결론
우리 사회가 고도의 지식기반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모든 기업은 E-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하여 제조와 판매방식을 세분화하고 새로운 유형의 패러다임을 재정립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E-비즈니스 모델은 많은 기업에 있어 새로운 이윤창출로서의 길을 열어준다는 측면에서 더욱 장려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해봤다.
Ⅳ. 참고자료
전자상거래와 e 비즈니스 황하진, 고일상 외 1명 저 | 경문사 | 2012.02.20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7.01
  • 저작시기2013.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5487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