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론 - 5년내 오픈한 신규브랜드 조사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외식창업론 - 5년내 오픈한 신규브랜드 조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국 음식이기 때문에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다. 그리고 탄탄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의 운영으로 인하여 높고 안정적인 수익성을 보장할 수 있다. 아무도 기획하지 않은 유일한 독보적인 8가지 특제 소스를 이용한 8가지 맛의 삼겹살을 선보인다는 차별화된 메뉴와, 투버너 시스템, 음식물 보관장치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는 점에서 이미 다른 브랜드의 매장들과는 다른 매력으로 고객들을 어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본사의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으로 품질이 확실히 보장된 신선한 식재료를 매일 공급받아 사용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드릴 수 있다.
② 약점 : 입점을 선정함에 있어 창업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과 그만큼 고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입지장소를 선정함에 있어 어려움이 다소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처음 입점하여 입지를 굳히기 까지 고객들에게 홍보하는 면에서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약점이라 할 수 있다.
③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나의 의견
☞ 팔색 삼겹살은 조사하면서 분석해본 결과 내가 차후에 창업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사업이라 생각되었다. 삼겹살의 수요는 크게 떨어져본 적이 없을 만큼 옛날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의 먹거리를 책임져 온 대표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팔색 삼겹살은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서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 판단된다. 누구도 생각하지 않은 이색적인 특제소스를 가지고 만든 삼겹살 메뉴를 선보여 삼겹살에 대한 고정관념을 확실히 깨트려 놓은 데서 고객들에게 충분히 어필이 가능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본사의 탄탄한 기획과 지속적인 메뉴에 대한 개발, 체계적인 시스템과 폭넓은 다양한 운영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이 브랜드를 살리기 위하여 지금처럼 개발하고 노력한다면 향후 10년 이상도 문제없이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시장성 등도 탁월하다고 보여 진다. 설립한지 이제 5년차 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이만큼 입지를 굳혀간다는 것은 그만큼 프랜차이즈 점들을 관리함에 있어서 탄탄한 기획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잘 운영해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러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라면 창업을 한다고 하여도 계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외식사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어진다.
◈ 참고자료
* 팔색삼겹살 홈페이지 http://www.palsaik.com/index.html
  • 가격3,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3.07.11
  • 저작시기2013.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572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