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화장품][화장][화장품산업 시장규모][화장품산업 식물추출물][화장품산업 문제점]화장품산업의 시장규모, 화장품산업의 식물추출물,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향후 화장품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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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화장품산업][화장품][화장][화장품산업 시장규모][화장품산업 식물추출물][화장품산업 문제점]화장품산업의 시장규모, 화장품산업의 식물추출물,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향후 화장품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화장품산업의 시장규모

Ⅲ. 화장품산업의 식물추출물

Ⅳ.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1. 무역역조 심화
2. 국제경쟁력 확보 능력의 미흡
3. 할인경쟁과다로 유통질서가 문란
4. 투자 및 기술지원 미흡으로 신제품의 기술개발력 저조

Ⅴ. 향후 화장품산업의 발전 방향
1. 연구개발 촉진
2. 관련 각종 법률, 규제제도의 개혁으로 경쟁력 확보
3. 산업 기술력 증진
4. 과다경쟁 지양으로 내수기반확대 및 무역활성화
5. 산업의 경영체질개선으로 기업경영 체제의 강화
6. 유통구조의 선진화 및 가격질서 확립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위한 일반모델 개발
o 가격표시제도 개선을 위한 가격표시 적정화 방안
3. 산업 기술력 증진
o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기술 개발
o 생산시설의 현대화
o 제품의 고품질화, 다양화
4. 과다경쟁 지양으로 내수기반확대 및 무역활성화
o 해외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한 경쟁기반 구축
o 수출시장 다변화 및 신시장의 개척
o 해외시장 정보수집 및 국산제품의 해외 홍보강화
5. 산업의 경영체질개선으로 기업경영 체제의 강화
o 경영합리화 전략수립
o 경영방법 및 경영시스템의 효율적인 지원
o 신제품 및 기술개발의 투자 확대
6. 유통구조의 선진화 및 가격질서 확립
o 유통구조의 합리적 개선을 통한 유통체계 선진화
o 유통경로의 다변화로 소비자의 편의 증진
Ⅵ. 결론
이제 화장품은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린 지 오래이다. 수많은 여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가고 있으며,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도 늘고 있다. 따라서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많아지게 될 것이다. 하지만 화장품 회사는 단순히 화장품의 수요증가에만 관심을 둘 것이 아니라 젊은층을 중심으로 명품과 외제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일부 대학생이나 직장 여성들은 외국의 유명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며 명품이 없으면 소외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젊은층의 소비 트렌드의 변화는 화장품에까지 영향을 미쳐 유명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 계층이 증가하고 있다.
이점에 착안하여 제조자와 판매자들은 소비자가 이탈을 어떻게 다시 안으로 끌어들이느냐를 주안점으로 삼아야 할 것이며, 우리 대학생들도 외국의 유명 브랜드보다 우리의 피부에는 우리의 화장품이 트러블을 줄일 수 있고 적합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현명한 선택과 화장품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도훈 외 5명, 최근 화장품 산업의 신소재 개발 연구, 한국공업화학회, 2010
박장서, 화장품 산업과 화학공학, 한국화학공학회, 2007
송지성 외 1명, 국내 기능성 화장품 산업의 향후 시장 전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9
이승근, 한류가 국내 화장품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
이미자, 국내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 한국문화산업학회, 2007
조인정, 화장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공동화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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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3.07.3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68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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