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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퍼지와 비퍼지화
1. 비퍼지화
2. 퍼지 PI 제어 구동 시스템

Ⅲ. 퍼지와 퍼지집합 확장원리

Ⅳ. 퍼지와 카오스이론 응용

Ⅴ. 퍼지와 퍼지수 적용절차

Ⅵ. 퍼지와 성과측정방법 비교
1. 재무적 관점
2. 고객관점
3. 내부적 관점
4. 혁신관점

Ⅶ. 퍼지의 대입방법

Ⅷ. 향후 퍼지의 전망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력해야 하는가?
4. 혁신관점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무엇을 학습해야 하는가?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은 특정 기업이 속해 있는 산업의 특성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핵심성공요인으로는 재무적 수익성 이외에도 시장점유율, 연구개발비 투자, 인적자산, 제품의 품질과 시간관련 변수, 원가절감에 의한 가격경쟁력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핵심성공요인은 주요경쟁요인(key competitive factors)이라고도 하며, 오늘날 기업에 있어서의 주요경쟁요인에는 고객만족, 유연성, 품질 및 시간 등을 대표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
Ⅶ. 퍼지의 대입방법
통일 및 대북문제에 대한 담론들을 인식하는 방법론에 관한 것으로 최근 햇볕 정책에 관한 다양한 담론들을 인식하는 방법의 차이점에 주목하였다. 구체적으로 햇볕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담론들을 ‘찬성론’과 ‘반대론’이라는 이분법적 시각(Crisp)으로 접근하는 전통적인 방식과, 퍼지(Fuzzy)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의 차이점을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통일문제인식의 새로운 전략은 물론 통일 교육 및 홍보의 콘텐츠를 구안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Ⅷ. 향후 퍼지의 전망
입찰에는 여러 가지의 입찰 형태가 있다. 최저가만을 선택해야할 경우도 물론 존재할 것이다. 따라서 가능한 모든 경우의 입찰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안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향후 과제로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더욱 더 보강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입찰 에이전트가 표준화되지 않은 견적서(항목이 상이함)를 담당자의 관점 및 견적건의 구매 특성 등을 고려하여 구매 담당자가 판단하여 결정하듯 상호 비교를 수행하고, 그 근거를 보여 줄 수 있어야 하고, 입찰 에이전트는 가능한 최소한의 판단근거만을 제공받고, 그에 의거 최적화된 판단 모델을 자동으로 구성할 수 있어야 하고, 사용자는 입찰 에이전트에 최소한의 판단기준을 제공하고, 에이전트에서 추론되어 제공되는 결과를 통해 자신이 제공한 판단기준을 보완(항목의 추가 변경과 자료의 변경)함으로써 예측 가능한 판단모델을 구성할 수 있어야 하고, 입찰 에이전트는 수행한 입찰 결과의 분석을 통해 과거의 실적을 기반으로 스스로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학습능력이 있어야한다.
Ⅸ. 결론
사회는 변화하고 변화는 그 시대의 사회 문화적 배경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한다. 교육은 사회 구조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과 자질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계화 정보화 개성화 시대로 특징 지워지는 오늘날의 사회는 각 분야에서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변화의 추세는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러한 사회는 무엇보다도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력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간을 요구한다.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갖고 있느냐?’보다는 ‘필요한 정보가 무엇이며 그 정보를 어떻게 취하며, 그것을 어떻게 최대한 이용할 것인가?’ 대한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이렇듯 새로운 시대로의 변화는 사회적 욕구 충족을 위한 새로운 수학 교육을 요구한다. 더욱이 지금까지 수학교육의 중심을 이루고 있던 객관적 인식론이 모순과 한계를 보이면서 대두된 구성주의는 수업 상황에서 학습자의 개성과 능력에 맞게 적절히 구성하는 수업설계를 필요로 하며 아동들의 다양한 경험을 전제한다.
구성주의의 기본 관점은 ‘지식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구성되며, 구성되었다는 판단은 무엇인가?’에 초점을 둔다. 따라서 학습의 본질과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한다. Kilpatick에 의하면 지식은 환경으로부터 받아 드려진 것이 아니라 인식 주체에 의해 능동적으로 구성되는 것이며 ‘알게 된다.’는 것은 인식 주체가 자신의 경험 세계를 스스로 조직화해 가는 과정으로 본다. 구성주의에서는 지식의 절대성을 부정하면서 지식의 의미를 실용성에 두고 있다. 수학 학습에서의 지식은 환경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설명할 수 있을 때 일시적으로 구성되었다고 가정한다.
참고문헌
김도현, 퍼지시스템, 에드텍, 1994
김상일, 퍼지와 한국문화 , 전자신문사, 1992
김태균, 대수학 입문과 퍼지 응용, 교우사, 2004
주영도, 퍼지관계 이론에 의한 집단지성의 도출,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1
한도영 외 1명, 예측과 보상 기능이 포함된 퍼지제어알고리즘, 대한설비공학회, 2012
K.J 슈메거 저, 퍼지기술연구회 역, 퍼지집합, 기전연구사,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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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3.08.0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686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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