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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베니건스][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역사][베니건스 경영방식][베니건스 현황][베니건스 마케팅][경영][마케팅][기업]베니건스의 역사, 베니건스의 경영방식, 베니건스의 현황, 베니건스의 마케팅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베니건스의 역사

Ⅲ. 베니건스의 경영방식

Ⅳ. 베니건스의 현황

Ⅴ. 베니건스의 마케팅
1. 타임 크런치 런치(Time Crunch Lunch)
2. 투 포 원(2 For 1)
3. 베니건스 런치 보너스 카드
4. 베니건스 디저트 보너스 카드
5. 베니건스의 문화마케팅
6. 베니건스의 인터넷 마케팅
7. 베니건스의 차별화 마케팅
1) 상품
2) 시간을 잰다(Food Service Stopwatch)
3) 음식의 온도까지 체크(Quality Assurance System)
4) 따뜻한 음식은 따뜻하게 찬 음식은 차게(Hot Food Hot, Cold Food Cold)
5) 가장 신선하게(Shelf Life System)
6) 직원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7) 장애인 고객에 대한 Manual
8) 키친투어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Press Releases, 문의전화 안내, 사원모집안내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Coupon 서비스 난에는 소프트 드링크 쿠폰, 맥주 쿠폰 등을 출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Membership란에는 Membership Point, VIP Platinum Card, VIP Gold Card, Bonus Card 등이 있다. 또한, 교통편 및 자세한 위치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Road Map과 회원 정보 수정, 온라인 쿠폰, 베니건스 쿠폰이용, 베니건스의 제휴 카드, 베니건스 이용 방법, 베니건스 멤버십 카드, 마케팅 프로그램 등의 내용을 소개하는 도움말(FAQ), 그리고 회원 가입, 회원정보수정, 비밀번호 찾기의 Join Us 등 총 9개의 Site Map으로 구성되어 있다.
7. 베니건스의 차별화 마케팅
1) 상품
① 정통아이리쉬 펍과 다양한 미국음식의 조화
② 미국웨스텐스타일, 이탈이아 멧시코 등 10여개국 120여종의 다양한 메뉴
③ 음식의 품질
2) 시간을 잰다(Food Service Stopwatch)
→매장 책임자가 직접 초시계로 음식의 조리시간과 전달시간을 체크한다. 모든 애피타이저는 8분 안에, 앙뜨레는 12분 안에, 디저트는 5분 안에 조리를 끝냄으로써 지체없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3) 음식의 온도까지 체크(Quality Assurance System)
→ 주방에서 완성된 하나 하나의 모든 음식을 매니저가 확인하고 햄버거와 치킨의 온도는 화씨 78도, 신선도가 생명인 샐러드는 화씨 7.5도로 베니건스의 엄격한 원칙하에 최상의 맛이 탄생한다.
4) 따뜻한 음식은 따뜻하게 찬 음식은 차게(Hot Food Hot, Cold Food Cold)
→ 다양하게 준비된 한 테이블의 음식들이 최상의 맛을 유지하도록 하는 주방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서 모든 음식의 조리시간 차이를 계산하여 동시에 제공된 음식이라도 스테이크는 아주 뜨겁게, 샐러드는 아주 차갑게 하여 가장 좋은 맛을 제공한다.
5) 가장 신선하게(Shelf Life System)
→ 모든 재료의 품질과 신선도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체크하고 있으며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품질 확인 절차에 의한 샐러드는 반드시 하루만 사용하고 있다.
6) 직원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요술풍선, 각국의 문화를 계절마다 소개하는 Legend of Culture등의 고객의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7) 장애인 고객에 대한 Manual
→ Sale training manual에 몸이 불편한 손님을 맞는 법, 청각, 시각, 행동장애가 있는 손님을 각각 다르게 맞이하는 방법 등이 기술되어 있어 장애인에 대한 종업원의 편견을 없애는 데 노력하고 있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8) 키친투어
→ 손님들이 식당의 위생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주방을 공개한 ‘키친 투어’ 이벤트. 그만큼 주방에 자신있다는 얘기다.
Ⅵ. 결론
개방화시대를 맞아 한국의 외식산업의 환경은 크게 달라지고 있다. 현대적이고 안락한 분위기의 외국브랜드 외식업체에게 국내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추세는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식당을 이용할 때 단지 음식의 질뿐만 아니라, 업소에서 풍기는 느낌이나 스타일을 중시하게 된 것에 연유한다. 우리사회는 점차 감성이 중요시되는 사회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를 깊이 있게 고찰하여 고객의 특성에 따른 욕구를 이해하고자 시도되었다. 실증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외식업소를 선택할 때 분위기 요인이 음식의 맛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결정요인임이 드러났다. 구체적으로 중요도가 분위기와 서비스, 그리고 가격, 교통 순 이다.
둘째, 고객유형별로 중시하는 분위기 요인이 다르게 나타났다. 동반자가 있을 경우는 혼자일 때보다 물리적사회적 밀도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셋째, 타 동반자에 비해 연인과 동행했을 경우에 모든 분위기 요인에 대하여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다시 말하면 연인과 동반 시 외식선택에서 분위기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반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특히 음악과 색채처럼 높은 감각적 자극은 혼자 또는 친구동료 동반에서 중요시되며, 식탁 및 의자배치와 혼잡성은 업무상 파트너나 가족과 함께 동반한 고객에게 중요한 분위기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는 가족 및 업무상 파트너와 식사할 때는 강한 감각적 자극보다 사회적 접촉의 여부가 중요한 분위기 요인임을 파악할 수 있다.
다섯째, 분위기 요소 중 냄새 및 향기가 음악이나 색채보다 중시하는 분위기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타난 결과를 종합해 본 결과,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외식업소를 경영함에 있어서 음식의 맛으로만 고객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없다. 고객이 서비스와 분위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므로, 질 좋은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특성에 맞는 분위기를 식당 전체에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고객유형 중 연인이 특히 주변 분위기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므로, 연인이 주고객대상인 업소는 한층 분위기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셋째, 각 분위기 요인의 특성과 장단점을 충분히 파악하여 고객유형별 욕구에 부응한다면 적극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지막으로 외식선택에서 5개의 외식유형에 따른 요인들만 분석함으로서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분석이 미흡하여 향후 연구과제에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측정 틀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문헌
고보경, 패밀리 레스토랑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2010
김은실, 패밀리레스토랑의 브랜드 선호도와 BI응용시스템의 상관관계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9
김미정, 패밀리레스토랑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2007
이미진, 국내진출 외식 프랜차이즈의 CRM 추진사례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2004
유원필, 이용 동기와 선택속성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 고객의 만족도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2006
정가원, 국제화된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 연구, 세종대학교,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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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8.09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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