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집중놀이]수업집중놀이 사례1 글자놀이, 수업집중놀이 사례2 사구동성, 수업집중놀이 사례3 시간재기, 수업집중놀이 사례4 그 시간을 잡아라, 수업집중놀이 사례5 박수시작, 수업집중놀이 사례6 소리듣기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수업집중놀이]수업집중놀이 사례1 글자놀이, 수업집중놀이 사례2 사구동성, 수업집중놀이 사례3 시간재기, 수업집중놀이 사례4 그 시간을 잡아라, 수업집중놀이 사례5 박수시작, 수업집중놀이 사례6 소리듣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수업집중놀이 사례1 글자놀이
1. 교과서 글자 찾기 놀이
2. 집단 가위바위보
3. 물건의 용도 많이 말하기: 일종의 창의성 증진 놀이
4. 뒤집어도 똑같은 글자 찾기
5. 연상놀이
6. 가정, 결과 놀이
7. 이야기 이어가기
8. 등판 글씨 전달하기
9. 정확히 빨리 말하기

Ⅱ. 수업집중놀이 사례2 사구동성

Ⅲ. 수업집중놀이 사례3 시간재기

Ⅳ. 수업집중놀이 사례4 그 시간을 잡아라

Ⅴ. 수업집중놀이 사례5 박수시작

Ⅵ. 수업집중놀이 사례6 소리듣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 그리고 수업시간에 아이들을 집중시키려 가끔 쓰곤 한다. \'박수 일곱 번 시작\'하면 \"딴따라란딴 딴딴\" 말하며 박수를 치게 한다. 무척 흥미로워한다. \'여덟 번\'은 이미 짐작한 아이들도 생긴다. \"따라라라란딴 딴딴\' 처음엔 이렇게 말을 하며 박수치게 하다가 얼마나 모두의 마음이 하나가 되는지 박수로 확인하겠다며 말없이 박수를 쳐보게 한다.
일단 연습이 되면 응용하라. \'박수 열세 번\',이때 어떤 아이들은 눈치를 채고 \'짝짝짝짝 짝짝, 짝짜자자작작 짝짝\' 이렇게 똑똑한 반응을 할 것이다. 그리고 으시대는 표정을 지을 때 더 쉬운 방법을 박수로 보여주어라. \"짝짝짝 짝짝짝 짝짝짝짝짝짝짝\" 단지 337박수로도 된다는 걸 알면 실소를 금치 못할 것이다.
Ⅵ. 수업집중놀이 사례6 소리듣기
눈을 감고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를 다섯개 이상 찾기
※ 자기만 들었을 것 같은 소리 발표
※ 소란스러운 분위기가 조용해진다.
참고문헌
▷ 김병임(2005), 놀이활동을 적용한 교수·학습 과정이 초등학생의 학습태도 및 학습습관에 미치는 효과, 대구교육대학교
▷ 김은주(2011), 놀이 학습 프로그램 구안 적용이 초등학생의 주의 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대학교
▷ 김성초(2004), 놀이수업이 유아의 지적, 정서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 김기오(2006), 놀이중심 영어 수업모형 개발과 그 타당화 연구, 원광대학교교육문제연구소
▷ 안금희(2004), 초등 미술 교육에서 놀이의 유형에 따른 놀이 수업 사례,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 허승환(2012), 아이의 마음을 치유하는 토닥토닥 심성놀이, 즐거운학교

추천자료

  • 가격5,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3.08.09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093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