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신라면의 중국 진출 배경
5. 삼양라면의 중국 진출 실패 요인
6. 중국 진출 현황
7. 마케팅믹스(4P)
8. 진출성과
9. PLC곡선
10. 농심의 향후전략
11. 참고문헌

본문내용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 농심 기업소개, 농심 신라면 기업분석, 농심 신라면 기업조사, 농심 신라면 내부환경분석, 농심 신라면 외부환경분석, 신라면 중국진출배경, 삼양라면 중국 진출실패 요인 -


㈜ 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

기업이념
“Better foods &Services For Better Life”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더 낳은 삶을 위해 공헌
기업비전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 기업”
사업전략
세계화, 서비스화, 고 가치화를 축으로 21세기 사업구조를 구축하여 식(食)의 미래 창조
기능강화전략
전문가 육성, 핵심역량축적, 시스템화를 축으로 지식 기반 사이버경영체제를 정착하여 상품력, 경쟁력을 향상
.
.
.
외부환경분석

1. 지리적 환경

넓은 소비시장
- 10억이 넘는 인구, 인구의 90% 황해 쪽인 동쪽에 집중
- 지리적으로 유리한 위치
- 비교적 값싼 물가로 비용 절감

2. 정치적 · 법률적 환경

중국 시장 진출 여건완화
- 과거 중국의 개방 정책의 지속적 추진으로 투자 여건이 좋음
- 외국 기업 투자 장려 정책으로 각종 법적 제도 정비
- WTO 가입으로 투자 여건 좋아짐

3. 경제적 환경

전체 국민 소득의 증가

국민 전체의 구매력 상승
중산층 증가, 소비문화를 주도
삶의 질 추구, 소비의 고급화
고품질 고가격 상품의 수요 증가

4. 사회 · 문화적 환경
한류 문화를 주도하는 신세대
- 중국 신세대들이 한국 문화에 열광
- 소비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영향력 있는 소비자층
- 애호도가 높은 소비자층은 중국 진출 성공의 발판

추천자료

  • 가격1,4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13.08.12
  • 저작시기2013.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716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