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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벤처기업 사업계획서]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의미,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기능,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주요항목,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이해, 벤처기업 사업계획서 재무계획, 벤처기업 사업계획서 관련사이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의미

Ⅲ.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기능
1. 계획서류로서 사업계획서
2. 사업활동의 안내 지도로서 사업계획서
3. 평가 잣대로서 사업계획서
4. 자금조달 도구로서 사업계획서

Ⅳ.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주요항목
1. 일반사항
2. 사업의 개요
3. 생산제품의 소개
4. 제품의 시장현황
5. 생산계획
6. 판매계획
7. 설비투자계획
8. 인력수급계획 및 조직표
9. 원부자재 조달계획
10. 재무계획
11. 자금수급계획
12. 공해방지시설 계획

Ⅴ.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이해

Ⅵ.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재무계획

Ⅶ.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관련사이트
1. Business Plan & Marketing pl
2. BPlan software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행하고자 한다면 가능한 한 최고의 가격에 주식을 매매하도록 해야 한다.
Ⅶ.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관련사이트
1. Business Plan & Marketing pl
사업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하고 각 항목(특히, 현금흐름과 수익)은 어떤 식으로 기입해야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bizplans.com/planning.htm)
2. BPlan software
실제 회사운영에 대한 사업 및 마케팅 샘플자료 리스트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자신의 사업에 맞는 사업계획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현재 7가지의 샘플 사업계획서가 있으며, 기타 현금흐름과 마케팅계획 수립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번쯤 가볼만 한 사이트이다.
(http://www.bplans.com)
Ⅷ. 결론
창업 1단계(창업 - 1년)에서는 소량의 설계 수주를 받기 위해 학교 프로젝트로 연결된 기존의 중소 오디오 업체를 방문, 이미 설계된 오디오 증폭기의 성능 및 사양을 데모, 설명을 통해 주문을 받는 방식으로 일을 한다. 개발된 오디오의 특허권을 중심으로 대기업과의 접촉도 생각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창업초기의 현금 유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간단한 PCB 대행 설계 및 기존 중소 기업체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용역 설계 업무를 전자식 안정기 및 아날로그 ASIC 회로 부분에서 병행하면서 수행할 예정이다. 이는 이미 전자식 안정기에 대한 상당한 노하우와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고 상당한 중소기업과의 접촉을 통한 인맥의 확보로 창업초기에 매우 유용한 사업 경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창업 2단계(1년 - 3년)에서는 기술력을 어느 정도 인정받은 상태이므로 소규모의 과제를 보다 많이 확보를 하여 사업의 안정성을 더욱 확실히 할 계획이다. 이미 기술력이 알려진 상태라면 규모가 큰 과제에 손을 뻗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나 본 과제의 특성상 중소 업체와의 관계를 더욱 지속적으로 확고히 하는 것이 사업의 안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때는 창업 1단계와 큰 사업 전략적인 측면에서 변화는 없으나 사업체의 연구 인력을 확충하는데 더욱 치중을 하며 독자적인 브랜드의 오디오 증폭기 및 이의 집적 IC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할 것이다. 이는 중, 장기적으로 해외 업체의 과제 수주를 위해서 필수적이며 외국의 전시회 및 학회에 적극 참석하도록 하며, 필요한 경우 국내 또는 외국 기업과의 기술 제휴도 하도록 한다. 한편, 통신용 ASIC 회로 주문 설계를 중소 업체 및 대기업과의 기술 협력 및 독자 주문을 시도한다. 통신 기기의 주문 회로는 상당한 기술력의 확보가 이루어진 후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연구 인력의 확보 및 투자를 고려할 것이다.
창업 3단계(3년 - 7년)에서는 중·소규모의 과제를 통한 업체의 제반 여건이 확보된 시점이므로 상장할 준비를 할 것이다. 상장 시점은 창업 후 약 5년이 되는 시점으로 목표를 세운다. 2단계에서 서서히 준비해온 독자적인 브랜드의 개발을 더욱 본격화 할 것이며 오디오 증폭기 부문 이외에 오디오와 관련된 스피커 사업부문과 영상매체와의 결합을 통한 대량 수주 및 특수 주문 생산을 병행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한편, 통신용 특수 주문 IC 설계 부문의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과의 공동 연구 및 부분 협력 체계를 이용할 것이다. 영상 매체 및 자동차용 오디오의 설계 수주는 기존의 설계 기술을 이용하여 저가격의 적절한 성능의 증폭기를 개발하는 차원에서 사업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며 특수 주문의 고급 오디오 증폭기의 개발은 오디오 증폭기 회로 설계의 기술력을 평가받는 차원에서 신중히 투자, 개발할 것이다. 또한 스피커 부분의 결합은 오디오 증폭기의 고급화에 필수적인 것으로 판단되므로 사업 규모가 커진 시점에서 신중히 기존 업체와의 제휴 및 인수를 고려할 것이다. 창업 5년이 되는 때에는 종업원 수가 약 50명, 연구 인력 20명, 연간 매출 약 1000억원의 기업이 되도록 한다.
참고문헌
- 고인곤(2011), 사업계획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 김영철(2000),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산업정책 개선방안, 고려대학교
- 유효상(1999), 벤처기업의 설립방법, 한국화학공학회
- 하규수 외 3명(2006), 벤처창업전문과정(EIP) 사업추진 성공사례와 확산전략, 한국벤처창업학회
- 하대규(2004), 벤처창업 지원제도 활용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 황성관(2009), 벤처기업의 성장 단계별 전략 연구, 한양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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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3.08.13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2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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