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미디어 컨텐츠와 SNS(Social Network Service)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터넷 미디어 컨텐츠와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인터넷 미디어 컨텐츠와 SNS(Social Network Service)


제 1절 인터넷 미디어
1. 인터넷 미디어
2. 소셜 미디어

제 2절 인터넷 컨텐츠
1.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2. P2P(Peer-to-Peer)네트워크
3.CCL(Creative Commons License)
4. UCC(User Created Contents)

제 3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해
1. 개념 및 성장
2. 사례 : 페이스북(FaceBook)

제 4절 마이크로 블로그
1. 정의와 특징 및 구현원리
2. 사례 : 트위터

제 5절 메타 블로그
1. 정의 및 구현방식
2. 허핑턴 포스트

본문내용

원 중 한 명이 갑자기 경찰이 발사한 고무탄을 맞고 쓰러지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이나 시위자가 진압 차량 앞에 버티고 서있는 동영상 등이 트위터를 통해 전파
3) 모바일 웹 2.0의 발전
-Eric Schmidt 구글 CEO
-> "실시간 정보가 그 어떤 정보보다 중요해질 것이다."
-트위터에 의한 주요뉴스의 보도는 실시간 뉴스의 생산과 소비 가능서을 보여주며, 스마트폰 등 휴대기기와 연동되는 기능은 트위터가 가지는 미디어적 파워를 증가시킴
제 5절 메타 블로그
1. 정의 및 구현방식
1) 정의
-meta(그리스어로 “함께”)와 blog(자유롭게 글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의 합성어
-블로그의 집합체 또는 블로그 포털, 블로그 허브라는 의미로 개인 블로그의 컨텐츠를 수집하여 보여주는 수많은 개인의 블로그
2) 구현 방식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 컨텐츠를 제공하는 RSS 주소를 등록하면 각 블로그의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서비스
-어떤 블로거(blogger) 이건 자유롭게 자신의 블로그를 동록할 수 이TRh, 메타 블로그에는 해당 블로그의 RSS FEED를 수집하여 서비스 하게됨
-개인 블로거들은 자신의 blog의 트래픽을 확대시키기 위해서 메타 블로그 이용
2. 허핑턴 포스트
-2005년 첫 포스팅ㅇ르 시작한 메타 블로그로 정치사회 뉴스 사이트임
-Nielsen Online and E&P 조사에 따르면, 뉴스미디어 순방문자수 기준(2009/9)
허핑턴포스트 : 전년 동기 대비 6%가 상승한 940만명(영미권 뉴스 미디어15위) 기록
위싱턴포스트 : 전년 동기 대비 30%가 하락한 920만명(영미권 뉴스 미디어16위) 기록
-> 블로그로 시작한 사이트가 전통의 주류미디어를 추월한 사례
-AOL은 2011년 인터넷 진보매체 ‘허핑턴 포스트’를 3억1500만 달러(약 3500억 원)에 인수함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그림이나 비디오, 음악을 게재하고, 생각을 공유하고 자신들이 관심 있는 다른 웹페이지를 연결하여 자신들만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으로 페이스북을 대표적 예로 들 수 있다.
-마이크로 블로그는 인터넷에 블로거가 올린 한 두 문장 정도 분량의 단문 정보를 해당 블로그에 관심이 잇는 개인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블로그이며, 메타 블로그는 개인 블로그의 컨텐츠를 수집하여 보여주는 수많은 개인 블로그의 포탈임.
  • 가격2,2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3.08.22
  • 저작시기2013.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447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