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행동의 상호작용적 성격과 환경 변인의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평가의 내용을 결정해야 한다. 그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유아 행동의 상호작용적 성격과 환경 변인의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평가의 내용을 결정해야 한다. 그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평가의 개념 및 목적
2. 평가의 절차
가. 1단계
나. 2단계
다. 3단계
라. 4단계
3. 평가 사항
4. 영유아 행동의 상호작용적 성격과 환경 변인의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평가의 내용을 결정해야 하는 이유
가. 보육 자체가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나. 평가항목에는 영유아에 대한 질병관리가 포함되기 때문이다.
다. 보육은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여야 하기 때문이다.
라. 주변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는 영유아의 특성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있다. 또한 이러한 상향식 교육 및 프로그램이야 말로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내어, 영유아 전 영역 발달에 있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평가에 있어서도 영유아 중심 환경이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환경구성이 되어 있는지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라. 주변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는 영유아의 특성
영유아는 끊임없이 주변을 탐색하고 호기심을 가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에 따라 영유아는 주변과 상호작용하며, 영유아에게 적합하지 않은 환경은 영유아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됨으로, 평가는 영유아 환경을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Ⅲ. 결론
지금까지 영유아 행동의 상호작용적 성격과 환경 변인의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평가의 내용을 결정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았다. 영유아들의 효율적인 발달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평가작업으로 영유아 보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이를 통한 우리나라 보육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보육으로서 그 명성을 다하기를 기대해 본다.
Ⅳ. 참고자료
보육시설 평가인증제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의 이해 이옥주, 나은숙 외 3명 저 | 정민사 | 2013.07.20

추천자료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8.26
  • 저작시기2013.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51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