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 및 온-오프 사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온라인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 및 온-오프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국내 온라인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
  1) 심플렉스 인터넷 (SimpleX Internet)
  2) 세븐드롭스
  2. 온-오프라인의 제휴
  1) KG이니시스 (KG INICIS)
  2) 엔씨소프트 (NC Soft)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라인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으며, 많은 사례로 비추어 볼 때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관성의 중요성은 말할나위 없이 커지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사업의 특징은 브랜드, 기업이미지, 서비스중심의 장기적 목표를 설정하는 반면, 오프라인 사업은 매출, 수입과 같은 단기적 목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진출 및 제휴를 통해 기업은 서로를 활용하여 자사의 전략적 마케팅으로 수익을 거두고, 소비자 측면에는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윈-윈 전략이 가능해 진다는 점에서 인터넷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작용하여 어마어마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그 패러다임의 어두운 부분이 존재하고 있는 것 같다. 최근 온라인 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하여 회원수를 확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느끼고 있다. 온라인 기업을 하면서 외부투자로 자금을 확보해 놓은 기업일수록 발전 가능성이 많아지는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서로 진출하기위해 계약이나 제휴 관계를 맺기 위해선 어느정도의 수익을 거두며 발전 가능성 여부등을 꼼꼼히 따지며 체결하기 때문에 인지도가 낮은 기업은 투자금 확보에 부진하여 결국 수익 창출을 거두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렵워져 쇠퇴하게 되는 기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 잘 성장한 기업들만 더 성장하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생길 것이다. 결국에 잘 성장한 기업들이 다른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미래에는 몇몇의 온라인 기업이 온라인상을 독점하는 피라미드형 구조가 나타날 것이다. 소비자인 본인의 측면에서는 몇몇 기업의 독점이 표준화를 이루어 많은 편리함을 제공받을 수 있어서 좋지만, 골고루 성장하는 흐름이 치열한 경쟁구도를 이끌고, 엄청난 발전을 양산하여 다양한 기업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고 공유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늘어나고,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다양해지기 때문에 독점화에 대해 부정적인 측면이 존재하는 것 같다.
Ⅳ. 참고문헌
- 심플렉스 인터넷 홈페이지, 카페24 홈페이지
www.simplexi.com / www.cafe24.com
- Cafe24 공식블로그 인앤인 : [심플렉스인터넷 이야기] mbc 특집방송 꿈의직장 심플렉스인터넷 출연!
http://blog.cafe24.com/1271
- ETNEWS 김창욱 기자 : 심플렉스인터넷, 인터넷 전문몰 오프라인 지원사격 확대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distribution/2725543_1484.html
- ZDNet Korea 김효정 기자 : 심플렉스, 카페24 창업센터 홍대점 오픈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215101929&type=det
- 세븐드롭스 홈페이지
http://www.sevendrops.co.kr/
-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 KG이니시스, \'교촌치킨\' 온라인 주문결제 연동 개시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62074&g_menu=020310&rrf=nv
- KG이니시스 홈페이지
www.inicis.com
- 케이벤치 미디어국 케이벤치기자 : KG이니시스, 온/오프라인 다양한 할인 혜택을 주는 \'KB국민 온쇼핑 카드\' 출시http://www.kbench.com/digital/?no=108469&sc=1
- 파이낸셜 뉴스 조용철 기자 : 이지웰페어, 복지멤버십 서비스 ‘ez멤버스’ 오픈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4030100033440001589&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03
- Iven 이종훈 기자 : ‘러브비트’와 ‘스마트’가 만났다! 엔씨소프트, 스마트 교복 제휴 프로모션 진행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54834
- OSEN 고용준 기자 : 게임을 입고 마신다고?...진일보한 게임사의 브랜드 제휴
http://osen.mt.co.kr/article/G1109563555
- Fashion Insight 정서아 기자 :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진출 속도 낸다 http://www.fi.co.kr/main/view.asp?SectionStr=Utong&idx=36326&NewsDate=2011-06-27
감사합니다

추천자료

  • 가격4,2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3.09.22
  • 저작시기2013.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029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