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지속적인 성장세 …………………………3
Ⅱ. 가격 경쟁력 강화 …………………………4
Ⅲ. 지속적인 유통망 확대 ……………………5
Ⅳ. 위기를 기회로 활용 ………………………6
Ⅴ. 다양한 신제품 개발 ………………………6
Ⅱ. 가격 경쟁력 강화 …………………………4
Ⅲ. 지속적인 유통망 확대 ……………………5
Ⅳ. 위기를 기회로 활용 ………………………6
Ⅴ. 다양한 신제품 개발 ………………………6
본문내용
을 입을 가능성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위기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는다면 경제위기 상황에서 사업을 확장하여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다. 확보된 시장점유율은 향후 경제위기가 극복된 시점에서 막대한 매출로 이어지게 된다.
Ⅴ. 다양한 신제품 개발
한샘은 최근 부엌가구 등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샘은 지난 12일 부엌가구 ‘유로아일랜드’ 2014년형(사진)을 내놨다. 홈쇼핑 방송에서 300억원대 매출을 올렸던 기존 모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한샘은 신제품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제품 개발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만족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향상을 달성하고 있는 것이다.
신제품 개발은 기업이 시장에서 존속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이다. 고객들은 기존의 익숙한 제품에 대해서 선호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과 함께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기존의 고객에게 새로운 만족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신제품을 통해서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또한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디자인이 개발되기 때문에 가구의 경우에도 이러한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서 시장에서 지속적인 수익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2160131
<한국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92410562616608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43559h
<한국경제>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924000053
<부산일보>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924000280
<뉴스핌>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9/e20130924100443120250.htm
<서울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94932
<이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496176
<연합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9240940333858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9240100220820012224&cDateYear=2013&cDateMonth=09&cDateDay=24
<파이낸셜뉴스>
하지만 위기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는다면 경제위기 상황에서 사업을 확장하여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다. 확보된 시장점유율은 향후 경제위기가 극복된 시점에서 막대한 매출로 이어지게 된다.
Ⅴ. 다양한 신제품 개발
한샘은 최근 부엌가구 등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샘은 지난 12일 부엌가구 ‘유로아일랜드’ 2014년형(사진)을 내놨다. 홈쇼핑 방송에서 300억원대 매출을 올렸던 기존 모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한샘은 신제품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제품 개발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만족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향상을 달성하고 있는 것이다.
신제품 개발은 기업이 시장에서 존속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이다. 고객들은 기존의 익숙한 제품에 대해서 선호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과 함께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기존의 고객에게 새로운 만족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신제품을 통해서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또한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디자인이 개발되기 때문에 가구의 경우에도 이러한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서 시장에서 지속적인 수익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2160131
<한국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92410562616608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43559h
<한국경제>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924000053
<부산일보>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924000280
<뉴스핌>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9/e20130924100443120250.htm
<서울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94932
<이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496176
<연합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9240940333858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9240100220820012224&cDateYear=2013&cDateMonth=09&cDateDay=24
<파이낸셜뉴스>
추천자료
- 6시그마 경영전략(품질관리 생산관리 품질경영 경영
- (경영전략론A형)전략경영의 개념과 의의
- [국제경영전략론]할리데이비슨 경영전략분석
- 국제경영 (전략경영, 전략기획, 디지털 경제환경)
- 경영전략 - 싱가포르항공의 경영전략분석
- 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에프아이투어 경영 전략
- 전략경영의 대가-마이클포터,기업 경영전략,산업구조 분석기법 (외부환경),기업의 핵심역량 ...
- [경영전략론 공통] 본인이 재직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 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
- (경영전략/거시조직론 발표자료 PPT) 신한은행의 조직구조 변천 과정 및 경영전략적 함의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