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발전에 따른 지역 마케팅 - 전주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외식산업 발전에 따른 지역 마케팅 - 전주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Mission

2)환경 분석
①거시환경 분석
(1)사회 문화적 환경
(2) 경제적환경
(3) 자연적환경

②미시환경 분석
(1) 교통
(2) 다양한 축제
(3) ‘양반의 도시’라는 이미지에 부합되는 한국적인 이미지
(4) 숙박
(5)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은 전주의 대표 이미지로 ‘맛’을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시설
(7) 경쟁 분석
(8) 전주에 관한 기사

3)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행사
1.행사소개
2.행사종류
3. 일정표
4.추가사항

본문내용

의 노래자랑
폐막식 : 전주시 홍보 동영상 시청, 전주시장님의 폐막인사, 불꽃놀이
인디밴드 및 인기가수 콘서트
○ 전시행사
전주 대표 음식 전시 및 먹거리 운영 : 전주 내에 입주해 있는 외식업체들의 지원을 받아 음식부스를 만들어 저가에 자사 음식을 홍보하며 같이 즐기는 행사
향토전통 및 특색음식 전시
슬로우푸드, 웰빙푸드 포스터공모 우수작 전시
타 지역식품 전시
제조 가공 업체 생산품 전시
궁중음식 시연 등
○ 나눔행사
사회복지시설 연계 음식 나눔
노인 초청 무료 음식 시식회
사랑의 김치 만들기 : 덕진 공원에서 열릴 행사로 자원봉사자들과 시민들의 즉석참여로 김치를 만들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진다.
○ 체험·참여행사
체지방측정, 영양진단 등 영양체험관 운영
가족단위 케익만들기
향토 및 특색음식 경연대회,
전주음식알기 OX퀴즈 등
○ 이벤트/기타
경품추첨, 무료시식, 떡 만들기,
퓨전 음식 만들기 경연대회 : 전통음식과 현대 음식트렌드를 퓨전 하여 경연대회를 펼침.
(사전에 참여자를 미리 받도록함)
3. 일정표
음식축제의 특성상 선선한 계절인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3일로 이루어지며 다음과 같은 일정을 가진다.
27일
개막식 17:00시~19:00시
경축음악회 19:00시~21:00시
28일
사랑의 김치 만들기 14:00~16:00
퓨전 음식 만들기 경연대회 16:00~18:30
인디밴드 및 인기가수 콘서트 18:30~21:30
29일
전주음식알기 OX퀴즈 13:00시~14:30분
가족단위 케익 만들기 14:30~17:30분
경품추첨 17:30~18:00
떡만들기 14:30~17:30
폐막식 18:00~19:00
행사가 진행되는 2박3일 동안 계속 진행되는 행사 (Ex 먹거리 골목, 영양체험관, 전시행사 등 )는 언제든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일정표에 나와 있는 행사에 참여하려면 시민들은 전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을 해야 한다.
4.추가사항
(1) 축제행사와 더불어 같이 열리는 전주 국제영화제 행사장과 축제행사장 간 셔틀버스 운행을 함. 여러 곳에 임시정류장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두 행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함.
(2) 광범위의 행사인 만큼 다수의 인력이 동원 될 것으로 예상되니 사전 교육이 필요함.
(3)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 개발
(4) 수익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여러 이웃과 함께 사는 사회를 모토로 불우이웃돕기에 비리없이 좋은 취지에 맞게 진행
  • 가격1,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3.10.19
  • 저작시기2013.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63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