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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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가맹본부 이해하기 --------------------------------------------------------- 3
1. 회사소개
2. 대표자 및 기업 이념
3. 연혁
4. 회사 조직도
5. 커피에 대한 연구
6. 사회 공헌 활동
7. 가맹점 현황
8. 판매 상품 및 서비스 종류
9. 창업 절차 및 창업비용
10.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내용
11. 추석 행사

Ⅱ. 경쟁사비교 경쟁우위 전략 ----------------------------------------------- 25
1. 카페베네
2. 파스쿠찌
3. EDIYA Coffee 가맹본부 입장에서 정리한 SWOT 분석

Ⅲ. 가맹점 방문하기 ---------------------------------------------------------- 35
1. 내, 외부 사진
2.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
3. 가맹점 위치 및 매출액
4.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
5. 방문후기

본문내용

많은데 EDIYA Coffee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A1. 일단 자금적인 문제가 제일 컸어요. 카페베네의 경우 2~3억 정도가 들어가서 초기비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 또 창업절차가 너무 복잡했어요. EDIYA Coffee의 경우는 약 1억 정도면 가능했고 창업절차도 타 유명프랜차이즈에 비해서 간단한 편이었어요.
Q2. EDIYA Coffee 가맹본부와의 전반적인 관계는 어떠신가요?
A2. 아직 창업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인지 운영을 하면서 별다른 문제는 없었어요. 가맹본부에서 보통 가맹점에서 어려운 일이나 문제가 생기면 적극 도와준다고 해서 가맹점 사업자 입장에서는 조금 안심이 되는 부분이었어요.
Q3. EDIYA Coffee를 가맹사업을 시작하신 이후 만족하시고 있나요?
A3. 솔직히 인테리어부분에서는 타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미흡한 것 같아요. 인테리어는 본사가 직접해주는 것이 아니라 본사에서 외주업체에 아웃소싱을 의뢰해요. 그래서 인테리어과정에서 외주업체와 마찰이 꽤 있었어요. 가맹본부에서 인테리어 관련해서 외주업체에 압력을 넣거나 의견을 전달하면 좋겠는데 그러한 것이 전혀 없더라고요.
Q4.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가맹 점주를 위해 본사의 사후관리나 운영지원은 어떤가요?
A4. 이 부분은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해요. 강남역에 본부가 있는데 한 달에 한 번씩 슈퍼바이저가 와서 냉장고 온도, 재료의 신선도, 진열상태, 인테리어, 서비스, 용모 등 세밀한 부분까지 체크를 해요. 이때 슈퍼바이저에게 저희가 필요한 사항이나 의문사항을 얘기하면 의견을 많이 반영해주는 편이에요.
또 이벤트 같은 경우에는 매출증대를 위해서 마케팅팀에서 많이 노력을 하는 것 같은데 딱히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적극적으로 도와준다고 말은 하더라고요. 최근에는 매출향상을 위해서 ‘닥치고 패밀리’ 라는 드라마에 협찬도 하고 있어요. 인지도가 상승하면 매출증대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매장 내 포스터 같은 것들은 인테리어 비해 포함되어서 추가비용을 내지는 않아요.
Q5. 가맹 점주를 위한 교육훈련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5. 강남역 본사에서 직접 교육훈련을 받아요. 교육훈련을 받는 공간이 따로 있죠. 매장과 똑같이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직접 실습을 하며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어요. 또 시험을 치러서 85점 이상을 받아야만 수료증을 줘요. 확실하게 교육을 한 후에 창업을 하도록 하고 있는 것 같아요.
Q6. 투자비용 대비 이익이 어느 정도나 되나요?
A6. 원래는 한 35%정도는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는 30%정도에요. 이 곳(군자동) 임대료가 꽤 비싸더라고요. 하지만 로열티는 카페베네가 70~80만원 정도인데 EDIYA Coffee는 월 25만원 정도라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은 것 같아요. 물건 값은 따로 내고 있어요. 나가는 돈이 은근히 꽤 되는 것 같네요.
Q7. 외식업이라 재료의 신선도가 중요한데 유통시스템은 잘 구축되어있나요?
A7. 저희는 수요일에 주문을 해서 금요일에 재료를 받아요. 날짜는 점포마다 다르죠. 점포마다 주문하고 받는 날짜가 정해져 있어요. 우유 같은 경우는 제가 직접 마트에서 구입을 해요.
Q8. EDIYA Coffee는 메뉴가격이 타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할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8. 본사에서 에티오피아 커피업자와 제휴를 해서 공동구매를 해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안 좋은 재료를 쓰지는 않아요. 에티오피아 아라비카 100% 원두를 사용하고 있어요. 또 동서커피와도 업무제휴를 맺고 있어요.
Q9. EDIYA Coffee의 주력상품은 무엇인가요?
A9. 여름에는 주로 플랫치노 종류이구요. 기본적으로는 커피(아메리카노)같은 것이 주력상품이에요. 여름에 사람들이 보통 팥빙수를 많이 찾는데 EDIYA Coffee는 팥빙수메뉴가 없어요. 하지만 가맹점사업자가 원할 경우에는 슈퍼바이저가 방문하거나 할 때 얘기하면 가맹본부에서 도와주기도 해요.
Q10. EDIYA Coffee의 소비층은 어떻게 되나요?
A10. 20대 여대생이 제일 많아요. 아주머니들은 20%정도구요. 남자들은 거의 오지 않아요. 남자끼리 오는 것도 드물고 여대생들이 남자친구를 데려올 때 오는 정도인 것 같네요.
Q11. EDIYA Coffee의 경쟁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11. EDIYA Coffee자체의 가격도 저렴하지만 핫/아이스의 음료가격이 동일해요. 가맹점사업자에게는 조금 불만이지만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또 EDIYA Coffee에만 있는 유기농 초콜릿을 사용한 ‘오가닉 초코’ 같은 메뉴를 통해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차별화된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EDIYA Coffee는 매장규모도 그렇게 크지 않고 아르바이트를 고용하면 어차피 다 돈이 나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사장들이 거의 직접 매장에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의 요구사항이나 불편한 점을 사장들이 그 자리에서 직접 해결할 수가 있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5) 방문후기
① 종업원의 서비스 및 친절도
기본적으로 타 커피프랜차이즈에서도 느낄 수 있는 서비스였고 친절했다고 생각된다. 타 커피프랜차이즈와 달랐던 점은 사장님이 직접 커피를 제조해서 팔고 있었다. 매장규모도 카페베네 같은 규모는 아니었지만 분위기도 괜찮고 친구들과 찾아가서 커피한잔을 마시면서 담소를 나누기에는 충분해 보였다.
- 출처 -ttp://www.ediya.com/
http://www.ediyablog.com/category
http://blog.naver.com/fhaldls?Redirect=Log&logNo=10102664750
http://blog.daum.net/finefood/3297037
http://www.ediyablog.com/search/%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page=1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issing_me&logNo=80117813253http://style.osen.co.kr/viewArticle.php?id=G1109469417
  • 가격13,860
  • 페이지수39페이지
  • 등록일2013.10.21
  • 저작시기2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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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886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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