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기업분석] 인텔 모바일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텔 기업분석] 인텔 모바일시장 진출전략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모바일시장 적극 공략 ……………………3

Ⅱ. 신제품 개발 ………………………………4

Ⅲ. 생산량 확대 ………………………………5

Ⅳ. 뒤늦은 모바일 시장 대응 ………………6

Ⅴ. 기업의 강점 적극 활용 …………………6

본문내용

을 실시하고 있다.
PC시장에서 인텔은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었으며 초기에 모바일 시장에 대한 중요성을 두지 않았다. PC시장의 성공에만 만족한 채 새로운 도전을 게을리 했던 것이다.
새로운 모험은 기업에게 실패를 안겨줄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실을 발생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확보를 위해 PC시장에만 주력한 사업을 실시해왔다.
이러한 안전중심의 경영방식으로 인하여 경쟁업체들이 모바일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텔은 모바일 시장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게 된 것이다.
뒤늦게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향후 PC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게 될수록 인텔에게는 위협으로 작용하게 된다. 늦은 시장 진출을 만회하기 위해서 보다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한 일이다.
Ⅴ. 기업의 강점 적극 활용
그는 “인텔은 최고의 개발자와 개발 환경,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혁신과 통합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며 인텔이 모바일 시장에서 경쟁자들을 빠르게 추격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인텔의 모바일 시장 진출이 경쟁업체에 비해서 시기적으로 뒤처지긴 했지만 인텔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 많은 만큼 충분히 추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PC시장에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면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높은 일이다. 새로운 제품을 통해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업체들 간의 경쟁이 치열한 만큼 보다 공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 혁신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서 막대한 투자와 함께 적극적인 경영활동이 필요한 일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176351
<한국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102702019960718003
<디지털타임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80089&g_menu=022100&rrf=nv
<아이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02310055905778&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334620
<게임메카>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content/20131022/0000050001
<아크로펜>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473409
<미디어잇>
http://www.kbench.com/hardware/?no=125252&sc=1
<케이벤치>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38152&kind=1
<보안뉴스>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39
<아이티투데이>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1,8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3.10.29
  • 저작시기201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88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